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7:36
스포츠

“KIM 잘하지만 세계 최고는 무슨…" 이탈리아 해설자, 김민재에 '삐딱한 시선'

기사입력 2023.03.15 06:15 / 기사수정 2023.03.15 14:10

이현석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현석 인턴기자) 이탈리아 해설자가 김민재가 세계 최고의 센터백이라는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의 발언에 반박했다. 

이탈리아 매체 '아레아 나폴리'는 14일(한국시간) "클라우디오 오노프리는 김민재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에 대해 이야기했다"라고 보도했다. 

오노프리는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선수와 감독을 모두 경험한 해설자로, 현역 시절 제노아에서 활약했다. 현재는 이탈리아 스카이스포츠 해설자로 활동 중이다.

아레아 나폴리 보도에 따르면 오노프리는 나폴리의 올 시즌 성공적인 영입이라고 평가받는 크바라츠헬리아와 김민재에 대해 평가했다. 



오노프리는 먼저 크바라츠헬리아에 대해 "나는 직접 크바라츠헬리아를 봤고, 그의 잠재력은 챔피언의 수준이라고 판단했다. 나는 그를 좋아하며, 그는 동료들을 살피고 혼자서만 경기하지 않는다. 그의 드리블은 상대의 방향을 흐트러뜨린다"라고 칭찬했다. 

그는 김민재에 대해서는 최근 스팔레티 감독의 발언을 반박했다.

스팔레티 감독은 최근 인터뷰를 통해 "김민재는 적어도 20개의 놀라운 일들을 한 경기에서 해낸다. 나는 그가 진정한 세계 최고의 중앙 수비수라고 생각한다"라며 극찬했는데, 오노프리의 생각은 달랐다. 

오노프리는 "김민재가 현재 세계 최고의 센터백인가. 과장을 하지는 말자"라며 김민재가 아직 세계 최고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평가했다. 

이어 "대신 크리스티아노 지운톨리 단장을 축하해줘야 한다. 왜냐면 그는 이번 나폴리 이적시장 대성공에 관여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오노프리는 김민재의 좋은 수비수라는 점은 인정했다. 그는 "많은 사람이 김민재가 이렇게 활약할 것에 베팅했을까? 그는 뛰어나며, 키도 크고 빠르다. 태클도 깔끔하다. 확실히 좋은 수비수다"라며 김민재의 뛰어난 기량은 인정했다. 

스팔레티 감독의 세계 최고 센터백 발언 이후 여러 이탈리아 매체에서 김민재에 대한 평가가 쏟아지고 있다. 김민재가 올 시즌 종료 후 나폴리에서 엄청난 성과를 거두고, 자신의 수비력까지 증명한다면 세계 최고의 센터백이라는 평가에 이견이 없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이현석 기자 digh122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