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8:12
연예

손동운 "해 뜨기 직전이 제일 어둡다”…아이돌 인생 좌우명 (꼬꼬무)

기사입력 2023.03.10 10:05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Highlight) 손동운이 몰입도를 높이는 공감 능력과 날카로운 추리력을 보였다.

손동운은 지난 9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이하 ‘꼬꼬무’)에 이야기 친구로 출연해 ‘수상한 비밀작전: C-123기 추락사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손동운은 장성규의 ‘이야기 친구’로 ‘꼬꼬무’에 출연했다. 손동운은 이야기와 관련된 주제인 좌우명을 묻는 질문에 “해가 뜨기 직전이 제일 어둡다”라며 “연습생 생활 때는 기약이 없으니 지금이 힘든 건 나중에 해가 뜨기 위함이다”고 밝혔다.

이어 손동운은 장성규가 풀어 놓는 이야기를 경청했다. “영화 같다”라며 금방 이야기에 빠져든 손동운은 “일반적인 산행이 아닌 것 같은데”, “목적지가 산이 아니었던 거지?”라며 날카로운 추리력으로 장성규를 놀라게 했다. 이에 손동운은 “나 꼬물이잖아”라며 ‘꼬꼬무’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손동운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쏟아지는 참담한 이야기에 깊게 탄식했고, 무책임한 이들을 향해 “무책임하다”, “남은 유족들이 혹은 국민들이 이제야 틀어진 방향을 바로 잡는다는 것 자체가 참 아프다”고 쓴소리를 뱉었다.

한편, 손동운은 지난해 하이라이트 정규 1집 'DAYDREAM'(데이드림)과 미니 4집 ‘AFTER SUNSET(애프터 선셋)’ 활동을 성료했고, 솔로 아티스트로도 미니 2집 ‘Happy Birthday’(해피 벌스데이)를 발매했다. 또한 지상파 드라마 데뷔작 SBS ‘오늘의 웹툰’, SBS 음악 예능 ‘더 리슨: 우리가 사랑한 목소리’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사진=SBS 방송 화면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