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6 03:12
게임

발로란트, ‘레블레이션’ 액트 2 업데이트…신규 요원 ‘게코’ 및 ‘도깨비, 에피소드 6’ 출시

기사입력 2023.03.08 18:06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발로란트가 새로운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8일 라이엇 게임즈 측은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여섯 번째 에피소드 ‘레블레이션’ 두 번째 액트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발로란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요원 ‘게코(Gekko)’와 신규 무기 스킨 시리즈 ‘도깨비, 에피소드 6’, 새로운 배틀패스를 공개한다.

신규 요원 게코는 로스앤젤레스 출신으로, ▲기절봇 ▲지원봇 ▲폭파봇 지옥 ▲요동봇으로 구성된 강력한 로봇팀을 이끈다. 각 로봇은 게코의 스킬 이름과 동일하다. 기절봇(E) 스킬은 적을 향해 플라즈마 폭발을 일으켜 공격당한 적을 실명에 이르게 한다. 지원봇(Q) 스킬은 게코를 대신해 적진으로 돌진해 적에게 뇌진탕 효과를 일으키며, 스파이크를 설치 또는 해체할 수 있다. 폭파봇 지옥(C)은 넓은 범위에 큰 데미지를 주는 수류탄 형태의 스킬이며, 요동봇(X)은 특정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구속시켜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스킬이다. 

신규 무기 스킨 시리즈 도깨비, 에피소드 6는 지난 2020년 출시한 무기 스킨 시리즈 ‘도깨비’의 인기에 힘입어 탄생했다. 도깨비, 에피소드 6는 ▲도깨비 밴달 ▲도깨비 불독 ▲도깨비 아레스 ▲도깨비 프렌지 ▲근접 무기 오니마루 검을 포함하며, 사용자 설정 사격음을 추가해 ‘복수귀’ 도깨비의 섬뜩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특히 신규 근접 무기 오니마루 검을 선보이며 애니메이션, 시각 효과, 오디오, 마무리, 변형 등 모든 요소를 새롭게 개발했다. 

배틀패스 또한 업데이트된다. 이번 배틀패스는 플레이어의 개성과 취향을 드러낼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발로란트는 그라피티와 스트리트 패션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물결 쇼티, 물결 오퍼레이터, 물결 칼 ▲시그니처 셰리프를 선보였으며, 춤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오멘 고양이춤 스프레이를 준비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유·무료 보상 트랙 주요 상품이 마련됐다.

발로란트는 게코의 합류를 기념해 하이퍼팝 아티스트 ‘에릭디오에이(ericdoa)’와 협업한 게코 요원 트레일러 배경음악 ‘>one’을 선보였다. 에릭디오에이는 “발로란트는 힘든 순간을 잊게 해주는 탈출구였으며, 발로란트를 위해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마치 꿈을 이룬 것과 같다”고 협업 소감을 밝혔다. >one은 발로란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발로란트는 에피소드 6 액트 2 업데이트와 함께 VAL조각 이벤트 상품을 변경한다. 4월 25일(화)까지 진행되는 VAL조각 이벤트에는 ▲고성능 그래픽 카드(MSI Geforce RTX3060 게이밍 X D6 12GB 트윈프로져8) ▲전략가 곰 쿠션 ▲발로란트 티셔츠 등의 신규 상품이 추가된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