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3 20:00
스포츠

국내 최강 KT 女 하키단, 동계 전지훈련서 팀워크-실전 감각↑

기사입력 2023.03.06 12:00



(엑스포츠뉴스 김지수 기자) KT 여자 하키단(감독 임계숙)이 동계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023년 또 한 번의 정상 등극을 노린다.

KT 여자 하키단은 지난달 19일부터 동해 웰빙 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된 13박 14일간의 동계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KT 여자 하키단은 지난해 제1회 코리아리그 정규리그 및 챔피언전 통합 우승 등 최고 수준의 성적을 거뒀다. 올해도 왕좌 자리를 지키기 위해 겨우내 구슬땀을 흘렸다.

KT 여자 하키단은 매년 비시즌 기간 전지훈련을 통해 팀워크 강화와 실전 감각을 제고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이번 전지훈련에서 KT 여자 하키단은 목포시청, 한국체대, 그리고 여자 하키 국가대표팀과 총 6번의 평가전을 실시했고 3승 2무 1패의 성적을 거뒀다. 

전지훈련을 마친 임계숙 감독은 "이번 전지훈련은 주축 선수의 이적 등 팀이 리빌딩되고 있는 시점에서 대학팀, 실업팀과의 평가전을 통해 팀 전술을 익히고 새로운 선수들과의 융화를 중점으로 생각했다"며 "대회 시작 전까지 큰 부상 없이 팀의 짜임새를 갖춰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T 여자 하키단은 지난해 코리아리그 초대 챔피언 등극을 비롯해 대통령기 전승 우승 등 국내 최강의 면모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KT 스포츠 제공

김지수 기자 jiso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