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4:28
연예

마웅규, '임대아파트' 캐스팅… 독립영화·광고 이어 연극 활약

기사입력 2023.02.23 11:2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신인 배우 마웅규가 연극무대에 오른다.

마웅규는 오는 3월 1일 대학로 공간아울에서 연극 '임대아파트'에서 윤정수 역을 맡았다.

'임대아파트'는 현실과 이상의 괴리 속에도 불구하고 꿈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청춘들이 임대아파트에서 초현실적인 일들을 겪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일상의 고단함 속 현대인들이 놓치고 있던 희망과 청춘에 관한 응원을 전한다.

마웅규가 분하는 윤정수는 정호, 정현의 남동생이다. 배낭여행에서 만난 일본인 유까와 현해탄을 넘어 열애 중이다. 힘든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삶을 일궈내려 노력하는 인물이다.

매력적인 마스크와 안정적인 연기력의 마웅규는 '빌어먹을 룸메이트', '슈퍼히어로', '인지장사 기언야선', '펑크맨', '첫서재', '서해미의 결혼', '노량바이러스', '잔다르크', '북극성', '말자네', '죽여 마땅한 사람들', '낙인'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였다.

네이버페이, 시디즈, 빙그레 붕어싸만코, 맥도날드, 삼성 제트청소기 메타버스, 잡코리아, 정관장, 롯데카드, 11번가 등 광고계에서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오는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대학로 공간아울에서 공연되는 연극 '임대아파트'에는 마웅규를 비롯해 고은민, 김소라, 김하진, 동현배, 박성일, 박소희, 서지원, 연제형, 오승희, 이명준, 이영아, 이정연, 이혜빈, 이효희, 장서원, 최진욱 등이 출연한다.

사진= 제이플로우컴퍼니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