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7 12:24
연예

루시, 오늘(23일) 컴백…'반전의 묘미' 선사한다

기사입력 2023.02.23 09:04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밴드 루시(LUCY)가 신보 '인서트 코인'으로 돌아온다.

루시(신예찬, 최상엽, 조원상, 신광일)는 23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INSERT COIN(인서트 코인)'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전작 'Childhood(차일드후드)' 이후 약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루시의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만날 수 있다.

'인서트 코인'에는 게임 오버의 상황에서 인서트 코인을 통해 새로운 목숨을 부여받듯, 루시의 음악이 누군가에게 새로운 불씨가 되기를 바라는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겼다. 멤버 조원상이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가운데, 동전의 양면처럼 수록곡들의 분위기가 반전 넘치는 구성으로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타이틀곡 '아니 근데 진짜'는 루시의 시그니처인 청량한 스트링과 기타, 베이스 라인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에 대한 달콤한 말들을 재치있는 노랫말로 풀어냈다. 적재적소에 등장하는 8비트의 게임 사운드로 레트로한 무드를 배가했다.

루시는 지난 22일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선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컬러풀한 영상 속 네 멤버는 마치 게임의 플레이어가 된 듯한 모습으로 등장, 생기발랄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한편, 루시는 23일 오후 6시 미니 3집 '인서트 코인'을 발매한다. 이들은 이어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미스틱스토리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