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1:10
연예

박항서 "베트남 인기? BTS 능가"…'상상초월' 선물 대공개 (라스)

기사입력 2023.02.21 09:44 / 기사수정 2023.02.21 09:44

장예솔 기자


(엑스포츠뉴스 장예솔 인턴기자) '라디오스타' 베트남 국민 영웅으로 등극한 박항서가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 시절 에피소드를 털어놓는다. 

오는 22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박항서, 이천수, 허재, 하승진이 출연하는 '일타 슛캔들' 특집으로 꾸며진다.

박항서는 '2002 FIFA 한일 월드컵' 당시 거스 히딩크 전 국가대표팀 감독을 보좌해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을 월드컵 4강으로 이끈 주역이다. 

이후 지난 2017년부터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아 동남아시안 게임 우승, AFC U-23 준우승 등 역대급 성적을 거두며 베트남의 국민 영웅으로 등극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라디오스타'를 처음 찾은 박항서는 지난달을 끝으로 베트남 국가대표팀 감독으로서 마지막 경기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그는 "딱 1년만 하자고 마음 먹었는데 5년 4개월 동안 감독을 맡았다"고 되돌아보며 베트남 대표팀 감독으로 재직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대방출했다.

박항서는 베트남 대표팀 지휘봉을 잡는 동안 선수들과 끈끈한 유대관계를 이어온 덕분에 선수들 사이에서 '파파'로 불린다고 밝혔다.



또한 박항서는 베트남 대표팀 감독 시절 베트남 내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능가하는 넘사벽 인기를 끌었다고 자랑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베트남 국민들에게 받은 상상초월 선물을 공개해 MC들을 깜놀하게 만들었다고. 

그러면서 박항서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한국 대표팀의 수장인 파울루 벤투 감독과 뜻밖의 공통점이 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라디오스타'에는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이자 2002 월드컵 4강 주역인 이천수 또한 출격, 그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과 유튜브를 넘나드는 거침없는 입담을 자랑하며 대세 스포테이너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천수는 스승인 박항서 감독의 일일 통역사를 자처하는 등 미친 존재감을 뽐냈다. 특히 그는 박항서 감독과 칭찬과 디스가 오가는 거침없는 공격모드로 살벌한 폭로전을 예고한다.

'쌀딩크' 박항서가 들려주는 베트남 국대 감독 시절 에피소드 풀버전은 오는 22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MBC

장예솔 기자 imyes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