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6:42
연예

'대외비' 김무열 "부산 사투리, 말을 다시 배우는 듯…조진웅 도움 커"

기사입력 2023.02.20 16:34 / 기사수정 2023.02.20 16:34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대외비' 김무열이 부산 사투리 도전과 증량에 대해 언급했다.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대외비'(감독 이원태)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배우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 이원태 감독이 참석했다.

'대외비'는 1992년 부산,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조진웅)과 정치판의 숨은 실세 순태(이성민), 행동파 조폭 필도(김무열)가 대한민국을 뒤흔들 비밀 문서를 손에 쥐고 판을 뒤집기 위한 치열한 쟁탈전을 벌이는 범죄드라마다.

김무열은 "부산 사투리가 어려웠다. 조진웅 선배 말대로 외국어 배우는 것 같았고, 말을 다시 배우는 것 같았다. 수도권에서 자라다 보니 이런 말투로 평생 살았는데 버릇을 고치는 게 어려웠다. 높낮이도 이해가 되지 않고 막막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이어 "제 자신이 대견하더라. '어떻게 연기를 부산사투리로 했지' 하면서 제 자신을 다독였다. 현장에서 연기 하기 전에 사투리가 막히는 것 같거나 나와있는 대본을 높낮이나 달달 외다시피 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현장에서 대사가 바뀌면 앞이 깜깜해졌다. 그때마다 조진웅 선배가 대사를 읽어주면서 도움을 줬다. 그게 큰 힘이 됐다. 감히 두 분과 함께 부산 사투리로 연기를 끝마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10kg 증량에 대해 "증량이 어려운 줄 알았는데 밤 12시가 넘어서 국물을 끓이면 된다고 조진웅이 말하더라. 이번엔 어려웠는데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웃어 보이자 조진웅은 "나는 지령을 안 받았는데 왜 이리 증량을 했는지 모르겠다"고 덧붙여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원태 감독은 "조진웅에 맞춰 증량을 하라는 건 아니고, 대비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 당시에 부산 사채 깡패가 살도 쪄있고 덩치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증량을 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어 "처음에는 살찌우지 말자고 했는데 촬영 들어가기 한 달 전쯤에 마음이 바뀌어서 찌우자고 갑자기 이야기했다. 그래서 갑자기 찌우느라 고생했을 것이다"라고 정리했다.

'대외비'는 오는 3월 1일 개봉한다.

사진=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