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3:25
게임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맵에 신규 크리처 ‘곰’ 추가…무기 및 탈 것 밸런스 조정

기사입력 2023.02.16 14:25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배틀그라운드의 비켄디 맵에 신규 크리처가 등장한다.

16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측은 자사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2.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용자들이 비켄디에서 보다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요소와 기능을 선보인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최초의 살아있는 위협 ‘곰’이 비켄디에 추가됐다. 맵 곳곳에 곰 출몰 지역 경고 표지판이 추가되었으며, 해당 지역에 진입 시 곰에게 공격받을 수 있다. 곰은 처치 가능하나 이용자의 캐릭터와 비교해 월등히 강력한 공격력과 체력을 지니고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을 적극 반영하여 ‘월광 날씨’가 비켄디에 돌아온다. 어둠이 내려앉은 비켄디에 피어오르는 오로라를 배경으로 색다른 시야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월광 날씨는 매치 도중 무작위 확률로 출현하며, 신규 스코프 ‘4배율 열화상 스코프’를 사용해 어둠, 연막 등에서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블리자드 존’도 업데이트됐다. 더욱 현실적인 눈보라를 구현하기 위해 연막탄과 화염병이 블리자드 존 내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도록 수정됐다. 이용자들의 풍족한 파밍 경험을 위해 비켄디 내 아이템 비율도 증가했다. 접이식 방패 비율이 172% 증가했으며, 기차역(Train Station)·별장(Villa)·성(Castle)·양조장(Winery) 지역 내 아이템이 스폰되는 장소가 늘어났다. 또한, 동굴 지역에는 긴급 보급품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무기 및 탈 것의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 ▲실험실(LABS) 내 ‘좀비 서바이벌 2.0 모드’ 추가 ▲상점 내 가수 에일리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출시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기절한 팀원을 업은 후 내려놓은 뒤 소생할 수 없던 현상 ▲관전 시점에서 에어보트 부스터 사용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 등의 버그를 수정했다.

경쟁전 시즌 22 시작과 함께 시즌 21의 보상도 부여된다. 최종 시즌 랭크에 따라 엠블럼, 네임플레이트, 메달 등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랭크 이상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해당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사진=크래프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