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9:12
게임

검은사막 ‘매구’, 신규 라밤 기술 ‘귀천·꽃봉오리‘ 등 스킬 추가

기사입력 2023.02.16 09:13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검은사막의 ‘매구’에 신규 스킬들이 대거 등장했다.

지난 15일 펄어비스 측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매구’의 새로운 스킬 8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매구’를 보유한 이용자는 업데이트 후 새로 추가한 라밤 스킬 6종 ▲귀천 ▲굴레 ▲꽃놀이덫 ▲꽃봉오리 ▲귀신불 ▲혼백의 부를 사용할 수 있다. 라밤 스킬들은 기존에 보유한 스킬들과 연계해 사용이 가능하며, 각 스킬별로 생명력 회복 효과와 슈퍼아머 효과 등을 지녔다. 라밤 스킬 외에도 ‘매구’ 전승 기술 2종 ▲강 : 화선 ▲강 : 넋두리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이 오랜기간 기다린 ‘위자드’ 클래스의 체형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기존 체형에서 보다 강인하고 늠름한 이미지의 체형 개선으로, ‘위자드’의 동작과 의상까지 신규 체형에 맞게 변경이 이뤄졌다. 

집 구매, 거점 연결 등 검은사막 모험에 필요한 포인트인 ‘공헌도’ 시스템을 일부 개편했다. 거점 연결에 필요한 공헌도 수치를 완화해 보다 많은 거점에 투자해 생산품 획득과 사냥터 아이템 획득이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일꾼 고용 및 승급, 중범선 제작 과정 편의성 개선, 대양 물물교환 등 콘텐츠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대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선박 ‘에페리아 거함’도 선보였다.

업데이트와 함께 3주간 진행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접속일에 따라 ▲마법사 고스피 ▲강화 지원 상자 ▲어둠 포식의 기원 ▲크론석 등을 얻을 수 있다. 2월 28일까지 어둠의 틈에서 출현하는 몬스터 처치 시 확률적으로 ‘검은 침식의 귀걸이’와 우두머리 장비를 획득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7일까지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발크스의 조언 ▲크론석 ▲장인의 기억 등을 얻을 수 있는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도 연다.

사진=펄어비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