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6:46
게임

‘파이널판타지14’, V6.2 ‘금단의 기억’ 업데이트…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오픈

기사입력 2023.02.15 14:03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파이널판타지14’에서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15일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V6.2 ‘금단의 기억’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V6.2 ‘금단의 기억’ 업데이트를 통해 어둠에 잠긴 ‘제13세계’로 차원을 넘어 감춰져 있던 금단의 기억’의 다가서는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또 신규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진행되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 트로이아 궁정’을 오픈했다.

이와 함께, 신규 연대기 퀘스트 ‘판데모니움’ 및 신규 레이드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연옥편’ 및 신규 레이드의 영웅 난이도를 추가하고, 신규 환 토벌전 ‘환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 신규 외전 퀘스트 ‘타타루의 대박 상점’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시엘달레 제도’에 위치한 무인도를 개척해 나만의 섬으로 발전시키는 신규 콘텐츠 ‘무인도 개척’을 공개했다. 무인도에서는 전용 채집 및 제작이 별도로 존재해 주요 퀘스트 ‘효월의 종언’을 완료한 모든 이용자가 즐길 수 있으며, 채집, 경작, 도구 및 특산품 제작, 시설 및 특수 건물 건축, 사육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한 자유로운 생활이 특징이다. 또한, 무인도 개척 랭크에 따라 새로운 요소가 개방되며, 무인도 전용 화폐를 사용해 섬 농부 의상, 섬 탐험가 의상, 탈것 ‘섬 만드라고라’ 등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이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기존 베타 버전으로 공개됐던 ‘모험가 카드’의 정식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규 장식, 소개말 편집 기능, ‘초상화’에 사용 가능한 동작, 장식을 추가했다. 또, ‘신생 에오르제아’ 및 ‘창천의 이슈가르드의 임무 지원 대상 던전을 추가하고, 일부 던전에서는 스토리의 주요 캐릭터가 지원 NPC로 참전한다.  

이 밖에도, 신규 감정 표현, 신규 탈것, 신규 패션 소품, 하우징 아이템을 추가하고, 스킬 종류 및 사용 순서 개선, 제작 수첩의 UI 편의성 개선, 채집가 및 제작자 화폐 최대 소지량 상향, ‘환상의 옷장’ 환영 의상 수 상향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액토즈소프트는 ‘파이널판타지14’ V6.2 ‘금단의 기억’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기간 한정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선 신규 이용자는 60레벨 및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며, ‘톤베리’, ‘펜리르’ 등 우대 서버 혜택에 해당되는 서버에서 시작하면 79레벨까지 경험치 증가 버프와 ‘은빛 초코보 깃털’을 제공한다. 더불어 신규 가입 후 7일간 접속만 해도 ‘꿀빵’, ‘군용 전투 설명서’, ‘전송망 이용권’, 레벨 별 장비 세트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과 ‘헤르메스의 신발’, 꼬마 친구 ‘바다 초코초코보’, 탈것 ‘원조 뚱보초코보’, 헤어 카탈로그 ‘비대칭’, ‘차분한 체크 우산’ 등 모험에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정액제 상품을 구매한 신규 이용자에게는 ‘7일 무료 이용권’, 80레벨 점핑 아이템 2종과 80레벨 장신구 세트를 지급한다.

이어, 복귀 이용자를 위한 프로모션을 대폭 강화했다. ‘30일 이용권’, ‘집사 3인 30일 고용권’, ‘초코보 가방 30일 이용권’, ‘전송망 이용권 30개’, ‘알라그 백금화 30개’ 등 인기 아이템으로 최초로 구성된 ‘복귀 전용 30일 이용권 패키지’를 33%로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며, 해당 상품을 구매한 복귀 이용자에게는 V6.2 주요 퀘스트를 즐길 수 있도록 ‘590레벨 별빛전사단 장비’ 풀세트를 선물한다. 더불어, 2022년 1월 1일 이후 접속 기록이 없는 장기 휴먼 이용자가 이용권 구매 후 7일간 접속하면 ‘직업별 모험록: 칠흑편’, 홍련 야만신 탈것, ‘꼭두각시 주작’, ‘둘리아 인형’, ‘20만 MGP’, 헤어 카탈로그 ‘벼머리’, ‘염료 등 푸짐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퍼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금단의 기억’ 업적 달성, PvP 콘텐츠 ‘크리스탈라인 컨플릭트’, 신규 레이드 체험, 무인도 개척 등 콘텐츠를 통해 퍼즐을 완성할 수 있으며, 완성된 퍼즐에 따라 ‘전송망 이용권’, ‘넓적부리황새’, 연기 교본’ 저주’, ‘불바디에 의상 세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모든 퍼즐을 완성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효월의 종언’ OST CD 및 ‘에오르제아’ 설정집을 추가로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가맹 PC방에서 1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PC방 포인트를 주말 동안 두 배로 지급하는 버닝 이벤트를 마련하고, ‘3등급 외층 지도’를 사용해 입장 가능한 가맹 PC방 전용 임무 ‘보물고 익사이트론 외층’을 오픈했다. 또, ‘루비 귀베르 뿔피리’, ‘3층 외층 지도’, 꼬마 친구 ‘츠쿠요미 인형’ 등 PC방 포인트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을 추가했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에서 애니메이션 특별 영상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에 이은 두 번째 애니메이션 '모든 즐거움을 하나의 이야기로'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모험을 즐기는 모든 모험가가 각자의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소통하고 교류하며, ‘파이널판타지14’만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시청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지급하며, 특별 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게이밍 모니터, 헤드셋, ‘효월의 종언’ 장마우스패드, ‘아젬 크리스탈’ 그립톡, 꼬마 친구 컬렉션 뱃지 2탄, ‘꼬마 친구 또륵이’ 3단 우산 등 다양한 경품 및 굿즈를 제공한다.

사진=액토즈소프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