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7:19
연예

바밍타이거, 日 최대 음악 축제 '후지 록 페스티벌 2023' 출격

기사입력 2023.02.06 23:3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얼터너티브 K-POP 그룹 바밍타이거가 '후지 록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바밍타이거(Balming Tiger) 측에 따르면, 그들은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일본 최대의 음악 페스티벌 '후지 록 페스티벌'에 참가 라인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그들은 푸 파이터스(Foo Fighters), 리조(Lizzo), 스트록스(The Strokes) 등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후지 록 페스티벌 2023'의 1차 라인업으로 공개되었다.

함께 공개된 다른 참여 아티스트로는 앤더슨 팩(Anderson .Paak), 덴젤 커리(Denzel Curry) 등이 있으며, 한국 아티스트로는 바밍타이거가 유일하다.

후지 록 페스티벌은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찾는 명실상부 아시아 최대의 음악 축제다. 

일본 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페스티벌. 이 축제는 실력과 음악성을 인정받은 뮤지션만을 섭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오메가사피엔(Omega Sapien), 머드 더 스튜던트(Mudd the student), 소금(sogumm), 이수호(Leesuho) 등이 소속된 바밍타이거.

그들은 지난 9월 방탄소년단의 RM과 함께한 싱글 '섹시느낌'을 통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및 '핫 트렌딩 송즈' 차트 1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1위에 오르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한편, 바밍타이거는 지난 1월 31일일 정규 앨범의 선공개 싱글인 'Trust Yourself'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바밍타이거의 컴필레이션 1집 음반은 올 상반기 발매를 앞두고 있다.

사진 = 바밍타이거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