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5.16 12:29 / 기사수정 2011.05.16 17:24
[엑스포츠뉴스=심성주 기자] 족욕과 반신욕은 몸을 따뜻하게 해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도와 신체 곳곳에 영양소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리 몸은 체온이 1도만 낮아져도 몸의 체액이나 기 흐름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정체현상을 발생한다.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할뿐더러 혈액이 퍼지는 온몸 전체에 영양분을 받지 못하고 노폐물도 빠르게 배출되지 못한다. 또한,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신체의 면역력 또한 급격히 저하된다. 이처럼 체온 1도 때문에 우리 몸 곳곳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거식증은 대표적인 섭식장애로 생물학적, 사회적, 심리학적 요인이 신경성 식욕부진증의 원인이 되어 생겨나는 질환 중 하나다. 이는 살을 빼려는 지속적인 행동과 체중감소, 음식과 체중과 연관된 부적절한 집착 등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는데, 이러한 거식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족욕과 반신욕이다.
족욕과 반신욕은 몸을 따뜻하게 해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도와 신체 곳곳에 영양소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때문에 거식증으로 인해 현저히 떨어지는 몸 컨디션을 좋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며, 거식증 치료를 병행한다면 더욱 좋은 치료효과를 느낄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