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3:26
연예

청주 여중생 고데기 사건을…SNL, '더 글로리' 저질 패러디 논란

기사입력 2023.01.31 17:06 / 기사수정 2023.01.31 18:08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SNL 코리아'가 '더 글로리'의 학교 폭력 장면을 패러디해 논란에 휩싸였다.

28일 'SNL 코리아' 시즌3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글로리'를 패러디 한 '더 칼로리' 코너를 선보였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문동은(송혜교 분)이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가 담긴 작품.



극 중 문동은은 학창시절 박연진(신예은) 등 학교폭력 가해자들로부터 뜨겁게 달군 고데기로 온 몸을 화상입는 괴롭힘을 당한다.

이날 'SNL 코리아' 시즌3 '더 칼로리' 코너에서는 이를 희화화하며 패러디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주현영은 이수지를 바라보며 "고데기 열 체크 좀 해볼까?"라고 말했다. 이에 이수지는 소리 지르며 고통스러워하며 괴로워했다. 그러면서 "쥐포 탄다. 지금 먹어야돼"라고 말했다.



패러디 된 해당 장면은 2006년 청주의 한 중학교에서 일어난 실제 사건이다. 당시 여중생 3명이 같은 학교 학생을 고데기를 이용해 폭행한 사건으로, 가해 학생은 고데기로 피해자의 팔에 화상을 입힌 것과 책, 옷핀을 이용해 상처를 입혔고, 관련 사실 등을 자백했다. 

또한 가해학생들은 흉기로 피해학생의 가슴을 여러 차례 긁는 잔인함도 보였고, 피해학생이 돈을 가져오지 않는 날에는 무차별 폭력을 가했다고 알려져 충격을 안겼다.

피해자가 존재하는 실제 사건임에도, 이를 '쥐포 굽기'로 희화화 해 대중들은 "선을 넘어도 단단히 넘었다","쥐포 태우면서 희화화는 심각하다","이렇게 쓰이면 안되는 장면, 소재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하고 있다.

또한 영상 말미에서는 피해자가 가해자에게 살 찌는 음식을 먹이며 복수에 성공하는 장면이 그려져 논란을 더했다.

사진=쿠팡플레이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