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7:51
게임

'2023 LCK 서머' 결승전 개최 도시는 어디?…지방 자치 단체 공개 모집

기사입력 2023.01.31 10:52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2023 LCK 서머 결승전 개최 도시는 어디일까?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사)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영만)와 함께 8월에 열리는 2023 LCK 서머 결승전 개최 도시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LCK 서머 결승전 개최에 관심 있는 지방 자치 단체는 2월 17일까지 한국e스포츠협회에 의향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향서를 제출한 지방 자치 단체 중 1차적으로 선정된 지방 자치 단체 대상으로 3월 중 유치 제안서를 받아본 뒤 심사를 통해 3월 말까지는 개최 도시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서머 결승전 우승팀은 LoL 이스포츠 최고 권위의 대회인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직행을 확정짓기 때문에 그 어느 결승전보다 팬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실제로 LCK는 지난 2022년 LCK 서머 결승전을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아레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LCK 역사상 수도권과 부산광역시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 결승전을 치른 것은 처음이었으며 결승전 개최 전날 전야제를 병행한 것도 처음이었다.

2022 LCK 서머 결승전은 결승 당일 1만 명의 관객이 입장했고 이틀 동안 열린 팬 페스타(FAN FESTA)에는 1만 7,0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22년 강릉시에서의 성공을 통해 가능성을 확인한 LCK는 스프링 결승전은 수도권에서 개최하고 서머 결승전은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 개최하겠다는 복안을 세웠다. 이를 위해 LCK는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2023년 서머 결승전 개최를 원하는 지방 자치 단체를 찾아 나선다.

올해 LCK 서머 결승전은 작년과 비슷한 시점인 8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다만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도입되면서 일정이 하루 늘어나게 된다. 패자 결승전이 토요일, 최종 결승전이 일요일에 열리며 팬 페스타도 함께 펼쳐진다. 

2012년 처음 개최된 LCK는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했으며 한국에서 가장 많은 팬과 시청자를 보유한 이스포츠 리그로 입지를 굳혔다. 또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총 12회 진행된 롤드컵 중 LCK는 2012년부터 총 11번 출전, 7회 우승 및 6회 준우승이라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 같은 위상을 방증하듯 매 경기일마다 약 400만여 명이 LCK를 생중계로 시청하며 이 중 절반 이상이 해외 시청자이다.

LCK 10개 팀이 정규 리그에서 경쟁을 펼친 뒤 6개 팀이 플레이오프에서 자웅을 겨룬다. 총 상금은 4억 원이며 우승 상금은 2억 원에 달한다. 우리은행, BBQ, HP OMEN, 몬스터 에너지, LG울트라기어, OP.GG, 중외제약, 로지텍, 시크릿랩, CGV, 티파니 등 11개 기업이 후원사로 나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스포츠 리그다.

사진=LCK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