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08
연예

장우혁, 母 무릎 베고 있다 오열 "못 가겠어, 엄마" (효자촌)[종합]

기사입력 2023.01.30 11:30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꽃구경' 주인공 장우혁 모자(母子)의 오열이 감동 물결을 일으켰다.

지난 29일 방송된 ENA '효자촌' 9회에서는 새로운 입주민 김부용이 가세한 '효도 미션' 모습이 펼쳐져 안방극장을 웃음과 감동으로 물들였다. 또한 장우혁 모자가 효자촌 이별 의식인 '꽃구경'의 주인공으로 밝혀져 충격과 소름을 안겼다.

먼저 MC 안영미는 오프닝에서 결혼 3년 만의 임신 사실을 언급하며 "'효자촌'에서 새해 소망으로 임신을 외쳤는데 정말 꿈만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안영미는 남편의 반응을 묻자 "남편이 사이코패스 기질이 있어선지 다음날 다시 한번 검사해보라고 하더라"는 뜻밖의 대답을 내놔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잠시 후, 김부용 모자의 등장으로 긴장감이 폭발한 효자촌의 모습이 펼쳐졌다. '뉴페이스' 김부용을 확인한 신성은 "만화가 김풍 아니냐"고 물어 폭소를 안긴 한편, "누군가는 바뀔 것 같다"며 '효자촌 탈락설'에 불을 지폈다.

예상치 못한 반응에 당황한 김부용은 어머니와의 눈 맞춤과 무릎베개로 '효자촌 입소식'을 치르면서도 연거푸 멘붕을 겪었다.

뒤이어 '효자 골든벨'이 진행되자, 김부용은 정신 줄을 부여잡고 문제들에 초집중했다. 하지만 부모와 관련된 엉뚱한 문제들이 연속되자 "아까 무릎베개가 몰래카메라가 아니었구나~"라고 반응해 웃음을 안겼다. 

반면 장우혁은 '어머니의 띠'를 맞히는 문제가 재출제됐음에도 오작동을 일으켰고, 어머니는 "보따리 싸러 가자"고 외쳤다. 결국 유재환이 어머니의 18번 곡, 좋아하는 음식 등을 정확하게 맞혀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효자 골든벨' 이후 제작진은 아들들만 따로 모아 "부모님이 잘 주무시도록 밤새 돌봐드리고, 선물을 준비해서 (부모님) 머리맡에 두세요"라며 역대급 '효도 미션'을 부여했다.

이에 장우혁은 화이트보드에 편지를 써내려가며 '모범생 효자'의 모습을 선보였지만, 윤기원, 유재환, 신성, 김부용은 술상에 둘러앉아 한잔 두잔 꺾으며 180도 다른 행보를 걸었다.



술자리를 파한 뒤, 유재환은 효도 미션은 제쳐둔 채 '딥 슬립'에 빠져 '효자 골든벨' 우승자의 명예를 무색하게 만들었다. 장우혁은 어머니의 머리맡에 편지를 두기 전에 어머니가 잠에서 깨는 '상상초월' 사태에 당황했지만, 뭉클한 편지를 주고받으며 미션을 아름답게 마무리했다. 

김부용은 커플 티셔츠와 편지를 준비한 뒤, 어머니의 잠자리를 끝까지 지켜주는 의외의 모습으로 MC들의 마음을 찡하게 만들었다. 윤기원은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인 '밥'을 정성스레 짓고, 둥근 호박 볶음도 뚝딱 만들어 어머니만을 위한 밥상 선물을 전달했다.

그런가 하면, 새벽 1시에 효자촌으로 복귀한 양준혁은 도착과 동시에 미션을 받고 넋이 나갔다. 하지만 마늘 빻는 기구를 이용해 열심히 호두를 깠다. 다음 날 아침, 양준혁의 아버지는 "호두를 뭐하려고 까~"라고 말하면서도 내심 기뻐했다.

'6인 6색' 효도 미션이 끝난 뒤, 장우혁 어머니에게 '꽃구경' 편지가 도착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잠시 후, 장우혁은 강가에서 어머니의 무릎을 베고 누워 있다가 "이제 일어나"라는 어머니의 말에 "못 가겠어, 엄마"라며 눈물을 터뜨렸다. 결국 장우혁 모자는 서로를 부둥켜안고 오열했다. 

'효자촌'은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40분 ENA에서 방송된다.

사진=ENA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