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7 06:41
연예

실리걸들 광야로 집합…갓 더 비트, 또 한 번 가요계에 도장 꾹 'Stamp On It' (쥬크박스)[종합]

기사입력 2023.01.16 18:0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1년 만에 돌아온 SM 프로젝트 유닛 갓 더 비트(GOT the beat)가 또 한 번 가요계에 강렬하게 도장을 찍을 준비를 마쳤다.

갓 더 비트는 16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Stamp On It(스탬프 온 잇)'과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갓 더 비트는 SM 소속 여성 아티스트들이 테마별로 새 조합을 선보이는 Girls On Top(GOT)(걸스 온 탑) 프로젝트로 결성된 유닛이다. 이 프로젝트의 첫 유닛인 갓 더 비트는 가수 보아를 비롯해 그룹 소녀시대 태연 효연, 레드벨벳 슬기 웬디, 에스파 카리나 윈터까지 7명의 멤버들로 구성됐다.

이들 7인 조합은 소식만으로도 화제를 모은 데 이어, 2022년 1월 선보인 'Step Back(스텝 백)'은 음원 및 무대 공개만으로 음악방송 3관왕, 국내 음원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스테이지 비디오 1억뷰 등 큰 사랑을 받았다.

발매 당시 'Step Back'은 차트에서 큰 사랑을 받았지만, 'Step Back'한 가사로 아쉬움을 안기기도. 연인을 지키려는 갓 더 비트에게서 난데없이 견제를 당하게 된 팬들은 스스로 가사 속 'Silly girl(실리 걸)'을 자처하는 등 자조섞인 반응을 보이는 등 '웃픈' 상황이 연출 되기도 했다.



약 1년 만에 돌아온 갓 더 비트는 이번엔 혹독한 무대 경쟁 속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한 서바이벌에 대해 노래했다. "겁도 없이 내게 싸움을 걸어와 / 문을 박차고 또 허세 쩔어 넌", "엔간히 독한 맘 아니면 너 시작하지 마 이 일" 등 가요계에서 이미 엄청난 커리어를 쌓은 이들의 뼈 있는 가사들이 담겨 흥미를 더했다.

또한 R&B 힙합 기반 댄스곡인 'Stamp On It'은 힙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후렴으로 또 한 번의 히트를 기대케 했다. 앞서 1월 1일 'SMTOWN LIVE 2023 : SMCU PALACE@KWANGYA(에스엠타운 라이브 2023 : SMCU 팰리스@광야)'를 통해 선공개한 무대를 통해서는 파워풀하면서도 세련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첫 미니앨범인 만큼, 이번엔 뮤직비디오까지 공개됐다. 케이퍼 영화를 콘셉트로 제작된 뮤직비디오에는 여유로운 무드 속 7명 멤버 각각의 개성이 녹아 있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1년 만에 더 강력해진 7인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이번 앨범은 퍼포먼스 기반 유닛인 갓 더비트에 걸맞게 댄스 장르 음악들로 채워졌다는 설명이다. 

'Stamp On It' 외에도 자기 확신에 대한 긍정 메시지를 전하는 'Goddess Level(가디스 레벨)',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주제로 한 'Alter Ego(얼터 에고)', 아름다움을 장미의 가시에 비유한 '가시 (Rose)', 단단한 이성(理性)을 무법자로 표현한 'Outlaw(아웃로)',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자는 쿨한 태도를 나타낸 'MALA(말라)'까지 총 6곡이 수록돼 갓 더 비트의 보다 다양한 보컬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갓 더 비트 'Stamp On It'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