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2 16:55
연예

러블리즈 이미주X리버티, 지파운데이션에 생리대 20만 패드 기부

기사입력 2023.01.11 07:31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가수 겸 방송인 이미주와 리버티로 부터 취약계층 여성들을 위한 생리대 20만 패드를 기부받았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러블리즈 이미주는 최근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리버티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며 리버티와 함께 마음을 모아 유기농 생리대 20만 패드를 기부했다. 이는 생리대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저소득 가정 여성청소년 1,000여 명이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이미주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매달 생리대 구매에 부담을 느끼고, 휴지나 깔창을 대신 사용하는 아이들이 아직 있다는 사실에 마음이 아팠다"고 말했다.

이어 "생리대 브랜드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힘든 월경 기간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직접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또한 "리버티에서도 함께 힘을 보태 주셔서 더 많은 아이들에게 생리대를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지파운데이션 관계자는 "저소득 가정 여성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생리대를 지원해 주신 이미주 님과 리버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지파운데이션은 앞으로도 도움을 주는 자와 받는 자가 구별 없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미주는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뭐하니?'에서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과 패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 '2022 MBC 연예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의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 = 지파운데이션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