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6:36
연예

전현무, 두 번째 대상 쾌거…'MBC 연예대상' 왕관 주인공 [종합]

기사입력 2022.12.30 00:40 / 기사수정 2022.12.30 00:43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방송인 전현무가 ‘2022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2 MBC 방송연예대상’이 29일 오후 8시 30분에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전현무는 2017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이번이 두 번째 대상이다.



올해 MBC는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구해줘 홈즈’, ‘안 싸우면 다행이야’, '호적메이트' 등이 예년과 마찬가지로 시청자를 찾았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물 건너온 아빠들’, ‘도포자락 휘날리며’, ‘일타강사’,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 ‘미스토리 클럽’,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등 새로운 예능을 선보였다.



'박준형, 박영진의 2시 만세'의 박영진, 이석훈의 브런치카페'의 이석훈, 'GOT7 영재의 친한친구'의 영재가 라디오 부문 신인상을 가져갔다. '놀면 뭐하니?' 박진주와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가 예능 부문 남녀 신인상을 받았다.



'라디오스타', '복면가왕'의 김구라와 '복면가왕'의 김성주,  '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박나래. '안 싸우면 다행이야' 안정환,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 '전지적 참견 시점'의 이영자,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의 전현무가 올해의 예능인상을 차지했다.



'나 혼자 산다'의 이장우, '놀면 뭐하니?'의 이이경이 인기상의 기쁨을 누렸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스타들의 싱글라이프를 담은 장수 예능 '나 혼자 산다'가 시청자의 선택을 받았다.





베스트커플상에는 '나 혼자 산다'의 팜유 패밀리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가 호명됐다.



특별상에는 '놀면 뭐하니'에서 만들어진 WSG 워너비의 가야G팀(이보람, 정지소, HYNN(박혜원), 소연)의 이름이 불렸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미식가 면모를 자랑한 권율이 수상했다.



우수상 라디오 부문에는 김이나, 윤도현이 트로피를 받았다. 우수상 여자 뮤직토크 부문은 '놀면 뭐하니?'의 이미주, 버라이어티 부문은 이국주가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 남자 뮤직토크 부문에는 '구해줘 홈즈'의 양세찬이 받아 축하를 받았다. 우수상 남자 버라이어티 부문에는 '나 혼자 산다'의 키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공로상은 데뷔 41주년을 맞이한 이경규에게 돌아왔다. 오랜 세월 MBC 예능에서 활약해 개그계의 대부로 불린다.



최우수상 라디오부문은 '오늘 아침 정지영입니다'의 정지영이 가져갔다. 남녀 최우수상은 '구해줘 홈즈', '안 싸우면 다행이야'의 붐, '라디오스타'의 안영미가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나 혼자 산다'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의 기안84, '전지적 참견 시점' 홍현희는 멀티플레이어상 트로피의 주인이 됐다.



베스트 팀워크상은 '안 싸우면 다행이야'에 출연한 운동 선수 출신 허재, 김병현, 문경은, 우지원, 홍성흔, 이대형에게 돌아갔다.



'안 싸우면 다행이야'의 권정희 작가가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했다. 세계 55개국에 프로그램 포맷을 수출한 '복면가왕'은 K콘텐츠상의 주인공이 됐다.



다음은 2022 MBC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전현무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나 혼자 산다
▲ 올해의 예능인상= 김구라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김성주 (복면가왕), 박나래 (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안정환 (안 싸우면 다행이야, 히든 카타르), 유재석 (놀면 뭐하니?), 이영자 (전지적 참견 시점), 전현무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 최우수상 남자= 붐 (구해줘 홈즈, 안 싸우면 다행이야) 
▲ 최우수상 여자= 안영미 (라디오스타)
▲ 최우수상 라디오 부문= 정지영 (오늘 아침 정지영입니다)
▲ 공로상= 이경규 
▲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키 (나 혼자 산다) 
▲ 우수상 뮤직 토크 부문 남자= 양세찬 (구해줘 홈즈)
▲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이국주 (전지적 참견 시점)
▲ 우수상 뮤직 토크 부문 여자= 이미주 (놀면 뭐하니?)
▲ 우수상 라디오 부문= 김이나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 윤도현 (4시엔 윤도현입니다)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권율 (전지적 참견 시점)
▲ 특별상= WSG워너비 가야G팀 이보람, 정지소, HYNN(박혜원), 소연 (놀면 뭐하니?)
▲ 베스트커플상=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 (나 혼자 산다)
▲ 멀티플레이어상= 기안84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홍현희 (전지적 참견 시점)
▲ 베스트 팀워크상= 허재, 김병현, 문경은, 우지원, 홍성흔, 이대형 (안싸우면 다행이야) 
▲ 인기상= 이장우 (나 혼자 산다), 이이경 (놀면 뭐하니?)
▲ MC상 시사교양 부문= 전종환 (생방송 오늘 아침, PD수첩)
▲ 특별상 시사교양 부문= 박지훈 (실화탐사대), 이서영 (뽀뽀뽀 좋아좋아)
▲ 올해의 작가상 시사교양 부문= 최미혜 (너를 만났다)
▲ 특별상 라디오 부문= 김가영 (굿모닝 FM 장성규입니다), 민자영 (57분 교통정보)
▲ 작가상 라디오 부문= 류정은 작가 (오늘 아침 정지영입니다)
▲ 공헌상 라디오 부문= 애즈유
▲ K 컨텐츠상= 복면가왕
▲ 올해의 작가상= 권정희 (안싸우면 다행이야)
▲ 신인상 예능 부문 남자= 코드 쿤스트 (나 혼자 산다)
▲ 신인상 예능 부문 여자= 박진주 (놀면 뭐하니?)
▲ 신인상 라디오 부문= 박영진 (박준형 박영진의 2시 만세), 갓세븐 영재 (GOT7 영재의 친한친구, 이석훈 (이석훈의 브런치 카페)

사진= MBC 방송화면, 김한준 기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