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02:47
연예

홀리뱅, 유니세프에 플리마켓 수익금 전달…허니제이 "기쁘고 행복"

기사입력 2022.12.23 00:06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홀리뱅의 나눔이 눈길을 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22일 댄스 크루 홀리뱅이 위한 '유니세프 팀(UNICEF Team)'에 합류해 플리마켓 수익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홀리뱅은 지난 17일 팬들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Play With HolyBang'을 진행해 이번 기금을 조성했다. 전달된 기금은 전액 지구촌 소외 어린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10월 '유니세프 팀'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한 바 있는 허니제이는 기금 전달식에 참석해 "전 세계 어린이를 지켜주는 유니세프 팀에 홀리뱅이 함께하게 돼 정말 기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들이 모은 작은 정성이 어린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허니제이님에 이어 홀리뱅 크루 전원이 '유니세프 팀'으로서 소중한 기금을 전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어린이를 위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주신 홀리뱅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유니세프 팀으로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니세프 팀' 캠페인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캠페인의 상징인 '유니세프 팀' 팔찌가 제공된다.

한편, 홀리뱅의 플리마켓 및 기부금 전달식 현장을 담은 콘텐츠는 12월 30일 홀리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이다. 이 단체는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사진 = 유니세프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