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3:42
게임

위메이드플레이, 벤처 기업들과 애니팡 파트너십 확대 돌입…신기술 확보와 상생 도모

기사입력 2022.12.02 13:59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위메이드플레이가 누적 80억 원 규모 IT분야 투자를 진행했다.

2일 위메이드플레이 측은 신기술 확보와 벤처 상생을 위해 올해 진행한 주요 투자 사례를 소개했다. 

회사 측은 지난 2분기 운용사 퓨처플레이와 함께 결성총액 185억 원의 전문 펀드에 30억 원을 출자해 IT 기반 디지털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을 다지고 있다. 초기 벤처 기업에 투자하는 해당 펀드는 웹툰 플랫폼과 실시간 표정 인식 솔루션,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AI 영상 솔루션 분야에 투자를 진행했다. 

또한 3분기에는 147억 원 규모로 유니온투자파트너스가 운용하는 전문 펀드에 50억 원을 출자하며 게임과 메타버스 및 전자상거래 분야로 투자 폭을 넓힌 바 있다.

이 같은 적극적인 펀드 참여, 투자 진행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IT업계의 공동 성장이라는 대의와 함께 벤처 기업군과의 협업 네트워크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양사 기술, 노하우를 접목할 협력은 물론 위메이드플레이와 함께 위믹스 플레이 진출 및 준비 중인 게임 내 유틸리티 코인의 공동 사용 등 유기적인 결합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벤처 기업 지원을 위해 출자한 애니팡 펀드가 4배 가량의 수익이기대되는 만큼 다양한 자원을 확보한 것으로 자신한다”라며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벤처 기업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