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2:28
스포츠

붕대까지 집어던졌지만...빛바랜 황인범의 '부상 투혼' [한국-가나]

기사입력 2022.11.29 00:15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대한민국 핵심 미드필더 황인범(올림피아코스)이 부상 투혼을 발휘했지만 아쉬운 결과를 얻었다.

파울로 벤투 감독이 이끌고 잇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2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가나와의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2-3으로 패했다.

한국은 전반에만 2골을 내주며 끌려갔지만 후반 12분과 15분에 터진 조규성(전북 현대)의 멀티골로 경기의 균형을 맞췄고, 후반 23분 가나에게 다시 앞서가는 골을 허용했다.

한국은 경기가 끝날 때까지 몰아치면서 동점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동점골을 터트리는데 실패하면서 결국 2-3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이날 선발로 출전해 중원의 사령관 역할을 수행한 황인범은 부상 투혼을 발휘하면서 한국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경기에 패하면서 아쉬운 결과를 얻었다.



황인범은 후반 20분 머리에 피가 흐르면서 급하게 붕대를 감은 채 경기장에 들어와 플레이를 진행했는데 붕대를 감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붕대가 머리에서 벗겨졌다.

황인범은 붕대를 머리에 다시 제대로 감거나 의료진을 호출하기 보다 한국의 승리를 위해 붕대를 그냥 집어 던지면서 빠르게 플레이를 이어가려는 열정을 과시했다.

2022/23시즌을 앞두고 그리스 명문 올림피아코스로 합류한 황인범은 소속팀에서 확고한 주전 자리를 꿰차는데 성공했고, 소속팀에서의 활약을 대표팀에서도 보여주면서 벤투호에 없어서는 안 되는 선수로 거듭났다.

0-0으로 비겼던 지난 우루과이와의 H조 1차전에서도 선발로 나와 좋은 경기력을 보였던 황인범은 가나 전에서 부상 투혼을 발휘했지만 이번 월드컵 첫 승 달성에 실패했다.

사진=REUTERS/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