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1:28
연예

'사장님을 잠금해제' 원작 작가 "웹툰과 미친 싱크로율, 신의 캐스팅" 극찬

기사입력 2022.11.25 16:42 / 기사수정 2022.11.25 16:42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인턴기자) '사장님을 잠금해제' 원작자 박성현 작가가 특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12월 7일 첫 방송되는 ENA 수목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연출 이철하, 극본 김형민)는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사장과 그 이상한 스마트폰을 줍고 인생이 뒤바뀐 취준생의 하이브리드 공조를 그린 드라마다.

이는 네이버웹툰 '사장님을 잠금해제'(작가 박성현)를 원작으로 한 이야기이며, 영화 '날, 보러와요', '오케이 마담' 등을 통해 호평받은 이철하 감독과 넷플릭스 '스위트 홈'을 공동 집필한 김형민 작가가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책임진다.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을 비롯한 개성 충만한 배우들이 가세해 유쾌한 웃음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날 '사장님을 잠금해제' 측은 드라마의 성공 기원을 위해 원작자인 박성현 작가가 새롭게 작업한 축전 포스터를 공개했다.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웹툰 캐릭터들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박성현 작가는 "웹툰 완결 후 오랜만에 인성, 세연, 선주를 그려보게 되어 반가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웹툰 ‘사장님을 잠금해제’은 연재 당시 독특한 컨셉, 코미디와 스릴러를 넘나드는 다이내믹한 전개로 큰 사랑받았던 작품이다. 

드라마화 결정에 대해 박성현 작가는 "태어나서 제일 기쁜 순간이었다"고 운을 떼며 "웹툰을 시작했을 때 막연히 꿈꿔왔던 바람이 실제로 일어나서 뭔가 현실 같지 않았다. 한편으로, 웹툰의 설정이나 캐릭터가 만화적인 요소가 많은 터라 과연 영상화된다면 어떻게 나올까 궁금하다"라고 전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참신하고 탄탄한 원작의 매력을 살리되, 드라마의 극적 요소를 극대화했다. 



원작자가 생각하는 드라마만의 매력은 무엇일까. 박성현 작가는 '개연성 있는 상황에서 오는 몰입도'를 뽑았다. 

그는 "아무래도 개그 장르의 웹툰이다 보니 독자들이 '뇌 빼고 봐야 한다'라고 말할 정도로 황당하게 넘어가는 부분들이 꽤 있었다"며 "드라마에서는 이를 좀 더 현실적이고 치밀하게 풀어가기 때문에 훨씬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역대급 캐릭터 플레이를 보여줄 채종협, 서은수, 박성웅의 시너지는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박성현 작가는 배우들에 대해 "미친 싱크로율"이라고 극찬하며 "제가 생각한 이미지와 배우분들이 너무 잘 맞아서 '어떻게 이런 신(神)의 캐스팅을 했을까' 감탄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박성현 작가는 배우들의 케미스트리를 매력포인트로 뽑으며 "촬영장을 방문했었는데 채종협, 서은수 배우의 케미스트리가 잘 맞는 느낌이었다. 웹툰에서는 인성과 세연의 로맨스에 대해 자세히 다루지 못했지만, 드라마에서는 두 분의 로맨스 케미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박성현 작가는 "원작자인 저도 너무나 드라마를 기대하고 있다. 만약 웹툰을 재밌게 보셨다면 원작보다 훨씬 탄탄하고 보강된 재미를 느끼실 거라 장담한다. 원작 팬분들, 그리고 예비 시청자분들 모두 모두 꼭 본방사수 부탁드린다"며 드라마에 애정을 드러냈다.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오는 12월 7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사진 = ENA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