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12-08 11:01
게임

‘파이널판타지14’, 팝퍼블과 첫 번째 콜라보…‘타타루의 대박 카페’ 오픈

기사입력 2022.11.22 17:26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파이널판타지14’가 팝퍼블이 만났다.

22일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와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의 캐릭터 카페 ‘팝퍼블’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타타루의 대박 카페’를 오는 12월 3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테마파크 6층에 위치한 '팝콘D 스퀘어'에서 운영되는 파이널판타지14 '타타루의 대박 카페'는 오는 12월 3일부터 4주간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방문 신청 없이, ‘파이널판타지14’를 사랑하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해당 콜라보 카페는 지난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에 포함된 ‘타타루의 대박 상점’을 모티브로 테마를 구성했으며, 주요 NPC인 ‘타타루’가 대박 상점 운영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타타루의 대박 카페’를 오픈, 각종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타타루의 대박 카페’에서는 ‘새벽의 혈맹’ 인기 캐릭터의 스토리 및 설정을 활용한 ‘르베르유 남매 라떼’, ‘에스티니앙이 사온 아므라 라씨’, ‘야슈톨라의 마녀 정식’, ‘그라하 티아의 현인 샌드위치’ 등 총 10종의 ‘파이널판타지14’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며, 한정 메뉴를 구매한 조건에 따라 캐릭터 코스터, 포토카드, ‘오케스트리온 악보: Wayward Daughter(Chiptune Version)’가 담긴 아이템 쿠폰 등 다양한 구매 특전을 선물한다. 또,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별도의 포토존도 마련한다.

한편 올해로 한국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14'는 역대 4번의 확장팩 출시와 더불어 높은 작품 완성도와 확장된 무료 체험 기회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신규 확장팩 V6.0 ‘효월의 종언’ 업데이트로 좋은 성과가 이어지고 있어, 오픈 이후 최대 연 매출을 경신할 전망이다. 첫번째 시나리오 완결 이후 이어지는 새로운 시나리오가 공개된 V6.1 '새로운 모험' 업데이트 이후에도 흥행이 지속되고 있다.

또, 최근 'G-STAR 2022 마켓인벤'과 함께 성황리에 진행된 굿즈 현장 판매를 통해 ‘파이널판타지14’에 대한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사진=액토즈소프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