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6:09
연예

저스트비의 '청량' 통했다…아이튠즈 월드와이드→톱·K팝 차트 차트 안착

기사입력 2022.11.17 15:28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저스트비(JUST B)가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7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저스트비(임지민, 이건우, 배인, JM, 전도염, 김상우)의 미니 3집 '= (NEUN)'은 태국·멕시코·네덜란드·이탈리아·캐나다 등 5개 지역 톱 앨범 차트 상위권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도 저스트비는 이탈리아 1위를 비롯해 캐나다 3위, 멕시코 4위, 일본 17위 등 유럽·미주·아시아까지 전 지역 최상위권에 올랐다. 이밖에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와 유러피안 앨범 차트 진입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사랑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ME= (나는)'과 수록곡 '밤공기', 'Cherry on Top'(체리온탑) 또한 태국과 캄보디아 톱 싱글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특히 '밤공기'는 수록곡임에도 캄보디아 1위라는 성적을 추가했다.

저스트비가 16일 발매한 '= (NEUN)'은 저스트비가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콘셉트와 음악적인 색깔을 담은 앨범이다. 앨범명과 타이틀곡 'ME= (나는)'에 '평등'이라는 주제를 직관적으로 풀어내 더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층 여유롭고 자유로운 매력을 담아낸 타이틀곡 'ME= (나는)'을 비롯해 멤버들이 다방면으로 적극 참여한 총 5곡이 '= (NEUN)'을 구성, 저스트비의 성장과 다양함을 입증했다. 

사진=블루닷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