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2:43
연예

블랙핑크, 월드투어 첫 공연 성료…글로벌 인기 뜨겁다

기사입력 2022.10.29 09:41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북미 첫 공연을 성료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25, 26일(현지 시간) 양일에 걸쳐 미국 댈러스에서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DALLAS'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이 진행된 아메리칸 에어라인 아레나는 레이디 가가, 엘튼 존, 저스틴 비버, 아델, 아리아나 그란데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발자취를 남긴 곳이다.

이날 콘서트장 주변은 조금이라도 일찍 블랙핑크와 호흡하고자 한자리에 모인 팬들로 이른 오전부터 인산인해를 이뤘다. 멤버들은 이 기다림에 화답하듯 시작과 동시에 텐션을 끌어올렸고 'How You Like That', 'Pretty Savage', '휘파람' 무대를 연달아 펼쳤다.

블랙핑크는 팬들 한 사람 한 사람과 눈을 맞추며 다정하게 인사를 건넸다. 이들은 "댈러스 아레나에서 처음으로 공연하게 돼 정말 기쁘고 영광이다"라며 "오랜만에 우리 미국 블링크들과 만나서 너무 좋다. 오늘 밤 우리 모두 즐겁게 '마지막처럼' 놀아보자"고 외쳤다.



밴드 사운드로 재편곡된 'Kill This Love', '뚜두뚜두 (DDU-DU DDU-DU)', 'Lovesick Girls' 등 히트곡 릴레이로 열기는 점차 고조됐다.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정규 1, 2집 수록곡 퍼포먼스, 멤버 개개인의 역량을 마음껏 뿜어낸 솔로 무대도 빛을 발했다.

그중 단연 압권은 최근 발매한 정규 2집 타이틀곡 'Shut Down'과 수록곡 'Pink Venom'이었다. 현지 팬들은 목청 높여 랩과 후렴구를 따라 부르며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무대 가장자리 곳곳을 누비며 관객들과 호흡하는 블랙핑크의 모습은 팬들을 향한 남다른 진심이 묻어났다. 마지막 무대가 끝나자 멤버들은 벅찬 감동에 눈시울을 붉히며 애틋한 작별 인사를 전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이다. 10월은 댈러스에 이어 29~30일 휴스턴, 11월부터는 2일~3일 애틀랜타, 6~7일 해밀턴, 10일~11일 시카고, 14일~15일 뉴어크, 19일~20일 LA 등으로 발걸음을 옮겨 북미에서만 7개 도시 14회 공연을 펼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