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7:20
연예

아이오케이컴퍼니, 매니지먼트→영화·드라마·제작…본격 사업 확장

기사입력 2022.10.14 18:21 / 기사수정 2022.10.14 18:2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아이오케이 컴퍼니가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뿐 아니라 아카데미, F&B, 공연 사업 등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아이오케이 컴퍼니는 고현정, 조인성, 김하늘, 이성재, 신혜선, 김현주, 김강우, 구혜선, 장서희, 문채원, 전효성 등의 배우와 가수 김태우, 더원, 그룹 앨리스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는 매니지먼트사로 최근에는 영화·드라마 등 콘텐츠 기획 개발과 제작을 위해 작가·PD·감독들을 영입해 콘텐츠 사업 부분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인재들을 발굴하고 양성시키고자 '아이오케이 아카데미'를 설립, 현업에 종사하는 관계자 및 실무진들의 특강과 다양한 오디션 기회를 제공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문화 콘텐츠 사업을 기반으로 한 외식업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했다. 아이오케이 소속 아티스트인 god 김태우와 스타 셰프 이원일이 운영하는 수제 햄버거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로 함께하는 것.

직접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들과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통해 차별화를 갖춘 멜팅소울은 1호점인 속초점을 시작으로 압구정 로데오점, 다산 신도시점까지 오픈을 확정지으며 복합문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국민 아이돌인 god의 콘서트 개최를 발표하며 콘텐츠 분야에서의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2018년 이후 4년 만이자, 박준형, 데니안, 윤계상, 손호영, 김태우 등 멤버 전원이 참여를 확정한 공연으로 팬 뿐 아니라 대중의 관심 역시 집중되고 있다.

아이오케이 컴퍼니 측은 "아이오케이는 역량있는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인재들이 모여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중에 있다. 한류 콘텐츠를 리드하는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사업적 확장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사진 = 아이오케이컴퍼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