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1:43
연예

최시원 "이다희 대체불가, 스케줄 기다리고 출연" (얼어죽을 연애따위)[종합]

기사입력 2022.10.05 13:3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얼어죽을 연애따위‘ 최시원이 이다희와 케미를 자랑했다.

ENA 새 수목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가 5일 오후 9시에 첫 방송한다.

‘얼어죽을 연애따위’는 20년 절친 여름(이다희 분)과 재훈(최시원)이 연애 리얼리티쇼 PD와 출연자로 만나, 뜻밖의 연애 감정을 느끼게 되는 현실 생존 로맨스를 표방한다.

달달한 사랑 이야기를 비롯해 짠내나는 인생 이야기, 그리고 매운맛 연애 리얼리티 쇼를 한 스푼 얹은 단짠단짠 로맨틱 코미디를 보여줄 전망이다. 

드라마 ‘맨땅에 헤딩’, ‘신드롬’,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김솔지 작가가 집필하고 ‘막돼먹은 영애씨’, ‘식샤를 합시다2, 3’, ‘혼술남녀’, ‘허쉬’의 최규식 PD가 연출한다.



최시원, 이다희, 조수향, 박연우, 이주연, 민진웅, 노수산나, 이대휘 등이 출연한다.

최시원은 5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제작발표회에서 "'한여름에 촬영을 시작해 지금은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분다. 연애 세포를 자극하기 최고다"라는 박경림의 말에 "지금 굉장히 무서운 계절이다. 예사롭지 않은 계절이 왔기 때문에 이 계절과 함께 '얼어죽을 연애따위'가 큰 바람을 일으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와 바람을 갖고 있다"고 바랐다.

최시원은 일도 사랑도 시큰둥한 성형외과 페이닥터 박재훈을 연기한다. 일도, 일도 연애도 이 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했지만, 20년 절친 여름을 돕기 위해 사랑의 왕국 출연을 결심한 후 일생일대의 선택의 순간에 놓인다.

최시원은 "굉장히 공감이 많이 됐다. 시나리오가 재밌었고 액자식 구성이 신선했다. 소재가 흥미롭다 보니 무조건 해야겠다 싶었다. 감독님 성향도 잘 알아서 좋을 것 같았다. 당시 다희 씨가 다른 작품을 촬영하고 있어 우리가 기다려야 하는 일정이었는데 기다려서라도 해야겠다 했다. '이 작품의 구여름은 이다희다 했다. 방법이 없다. 대체 불가다. 이번 여름은 이다희'라는 마음으로 기다렸다"고 이야기해 이다희를 웃게 했다.



최시원은 박재훈 역을 통해 친근하고 든든하며 얄밉기도 한 현실 남사친 매력을 발산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여사친이 많지 않은데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친한 친구가 있었다. 찐친이다. 그런 감정이 없었냐고 많이 물어본다. 단 한 번도 그런 감정이 없었다. 서로의 타입이 아니었다. 서로의 스타일은 거의 안 바뀐다. 그래서 20년 넘게 감사하게도 좋은 친구로 지낸다"라며 실제 여사친 남사친 관계를 언급하기도 했다.

첫 의사 역할을 맡은 것에 대해서는 "전문용어가 쉽지 않았다. 지금은 기억도 안 나지만 혀를 많이 풀었다. 생각한 것보다 딥하고 디테일한 게 있어서 지인 중 의사 선생님에게 조언을 구했다"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최시원 상대역으로 호흡을 맞추는 이다희는 "직전까지 다른 작품을 촬영해 시원 씨와 감독님, 작가님과 넷이서는 리딩 때 처음 봤다. 같이 저녁을 먹으면서 친해졌는데 시원 씨가 노력을 많이 해줬다"라며 고마워했다.

그러나 말을 더 이어가지 못하고 최시원을 보고 웃었다. 이에 최시원은 "철저한 관계를 만들면 된다. 갑과 을도 아니고 정 관계를 만들면 된다"고 농담하며 이다희와의 티격태격 케미를 보여줬다.

사진= ENA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