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1:47
연예

'YG 차세대 대표 주자' 트레저, 오늘(4일) 컴백

기사입력 2022.10.04 10:02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트레저가 오늘(4일) 미니 2집을 발매한다.

트레저는 4일 오후 6시 미니 2집 'THE SECOND STEP : CHAPTER TWO'를 발매한다. 때로는 청량함을 품은 소년으로, 때로는 강렬한 직진 카리스마를 오갔던 멤버들은 이제 한 층 성숙해진 감성과 비주얼로 팬들의 마음 깊숙이 파고든다.

# 'HELLO', 트레저표 긍정 에너지

타이틀곡 'HELLO'는 트레저의 에너제틱한 정체성을 관통하는 흥겨운 댄스곡이다. 웅장한 벌스를 시작으로 락펑크 요소가 가미된 프리코러스, 그리고 폭발하는 드롭 멜로디 라인이 촘촘하게 이어지며 지루할 틈 없이 귀에 꽂힌다.

트레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는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무대 위를 자유롭게 활보하는 청춘의 자유로움과 절도 있는 '칼군무'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특히 앞선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살짝 베일을 벗은 시그니처 손인사 안무는 중독성이 강해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유쾌한 분위기 속 트레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힐링과 위로다. YG 측은 "멤버들의 무르익은 보컬과 감각적 래핑으로 그 감정을 밀도 있게 표현했다"고 소개했다.

# 타이틀곡 포함 전곡 참여

여느 때보다 멤버들의 높은 앨범 참여도가 트레저의 음악 세계를 지탱한다. 타이틀곡 'HELLO'를 비롯 6곡 모두 멤버들의 손을 고루 거쳤다. 래퍼 라인 최현석·요시·하루토는 'HELLO'와 YG 정통 하드락 힙합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유닛곡 'VolKno' 등의 작사뿐 아닌 작곡에도 이름을 올리며 시너지를 발휘했다.

아사히는 밝고 긍정적인 팝 장르 'CLAP!'과 빠른 템포 속 성숙한 감정이 녹아든 하루토와의 유닛곡 '고마워 (THANK YOU)'를 작사·작곡하며 잠재력을 터뜨렸다. 아련한 가사의 알앤비곡 '묻어둔다 (HOLD IT IN)'는 최현석이 작사·작곡해 폭넓은 스펙트럼을 엿보게 했다. 피지컬 음반에는 지난 미니 1집 당시 수록곡임에도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던 'DARARI'의 ROCK REMIX 버전도 담겼다.

# 빼곡한 하반기 플랜

트레저는 타이틀곡 'HELLO' 활동을 시작으로 2022년 마지막까지 팬들과의 교감에 집중한다. 데뷔 2년 만에 초고속으로 KSPO DOME에 입성한 이들은 오는 11월 12일과 13일, 이전보다 2배 이상 커진 규모의 공연장에서 팬들과 만난다.

11월 26일부터는 약 2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일본 아레나 투어도 예정됐다. 이는 일본에서 처음 콘서트를 개최하는 K팝 아티스트로서 최대 규모다. 

YG 측은 "팬들과 폭넓게 소통하고 싶다는 트레저 멤버들의 강한 의지와 진심을 담아 다양한 활동을 준비 중"이라며 "음악방송은 물론, 다채로운 콘텐츠로 찾아뵐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