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1:21
게임

[롤드컵] '브라질의 희망' 라우드, DFM 가볍게 터트리며 롤드컵 첫 승

기사입력 2022.09.30 12:30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라우드가 소중한 1승을 챙겼다. 

30일 오전 5시(한국 시간) 멕시코의 멕시코시티 아르트스 페드레갈(Artz Pedregal)의 아레나 이스포츠 경기장(Arena Esports Stadium)에서는 '2022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2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 첫 날 경기가 진행됐다.

첫째날 여섯번째 맞대결은 DFM과 라우드가 맞붙었다. DFM은 '에비' 무라세 슌스케, '스틸' 문건영, '야하롱' 이찬주, '유타폰' 스기우라 유타, '하프' 이지융이 등장했고 라우드는 '로보' 레오나르도 소우자, '크록' 박종훈, '틴오운즈' 티아고 사르토리, '브랜스' 디에고 아마랄, '세오스' 데닐손 곤칼베스가 출전했다.

DFM은 아트록스, 뽀삐, 탈리야, 아펠리오스, 알리스타를 픽했고 라우드는 세주아니, 비에고, 조이, 미스포춘, 아무무를 골랐다.

초반 스틸은 블루를 빼앗겼음에도 탑 갱킹을 성공시키며 에비를 키웠다. 스노우볼을 굴려야 했던 라우드도 힘을 내기 시작했다. 봇 주도권을 활용해 첫 화염용을 처치, 추가로 탑에서도 에비를 잡아내며 힘을 키웠다.

첫 전령 타임, DFM이 전령을 획득했지만 라우드에게 쓸렸고 에이스를 내주고 말았다. 라우드는 두 번째 용까지 깔끔하게 쌓으며 DFM을 압박했다. 급기야 탑에서는 로보의 솔킬도 나왔다.

DFM은 절호의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봇 1차를 내줬다. 17분 경 세 번째 바람용이 나왔고 라우드는 순식간에 탑-정글을 터트리며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DFM은 속절없이 무너졌다. 라우드는 20분 경 탑 다이브를 완벽하게 성공시키며 바론의 주인이 됐다. 바론을 두른 라우드는 미드, 봇을 거세게 밀어붙였고 억제기 2개를 터트렸다. 이후 라우드는 23분만에 쌍둥이를 두드리며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