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4:28
스포츠

'김민재 철벽 수비' 나폴리, 레인저스 원정 무실점 유지 (전반종료)

기사입력 2022.09.15 04:50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나폴리가 스코틀랜드 원정에서 고전하며 득점하지 못하고 전반을 마무리했다.

나폴리가 15일(한국시간) 아이브록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레인저스와의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A조 2차전 원정에서 득점 없이 전반을 마쳤다.

레인저스도 4-2-3-1 전형으로 맞섰다. 앨런 맥그리거 골키퍼를 비롯해 제임스 태버니어, 코너 골드슨, 제임스 샌즈, 보르나 바리치시가 백4를 구성한다. 중원엔 스티븐 데이비스, 존 룬드스트럼이 지키고 라이언 잭, 스콧 아필드, 라이언 켄트가 2선, 알프레도 모렐로스가 최전방에 나선다. 

나폴리는 4-2-3-1 전형으로 나섰다. 알렉스 메렛 골키퍼를 비롯해 마리오 후이, 김민재, 아미르 라흐마니, 지오반니 디 로렌초가 수비를 구성했다. 중원은 안드레 프알크 잠보 앙기사와 스타니슬라브 로보트카가 지켰고 2선은 마테오 폴리타노, 피오트르 지엘린스키, 흐비차 크바라첼리아, 최전방은 지오반니 시메오네가 출격했다. 

시작과 함께 레인저스가 골문을 노렸다. 오른쪽에서 올라온 태버니어의 크로스를 모렐로스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빗나갔다. 이후에도 나폴리는 강력한 전방 압박에 고전하며 흔들리기 시작했다. 

나폴리도 만만치 않았다. 2분 지엘린스키가 강력한 왼발 중거리 슛을 시도했고 골포스트와 크로스바 모서리를 강타하고 말았다. 

12분엔 레인저스의 공격 전환 상황에서 아필드의 중거리 슛이 김민재를 맞은뒤 메렛의 선방에 막혔다. 

20분 왼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테버니어가 헤더로 연결했다. 메렛 정면으로 향했고 볼을 잡는 과정에서 모렐로스가 차징 파울을 범해 경고를 받았다. 모렐로스는 25분엔 빠른 공격 전환 상황에서 슈팅을 시도했고 다시 메렛 정면으로 향했다. 

43분엔 후이가 하프라인에서 볼을 뺏은 뒤 곧바로 전진했고 중거리 슛을 시도했지만 높이 떴다. 김민재는 모렐로스를 철저하게 봉쇄하면서 묶었고 원정에서 실점 없이 전반을 마쳤다. 

사진=AP/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