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9-27 06:28
게임

위메이드, 메타스케일 XR 메신저 서비스 '베이글' BI 공개

기사입력 2022.08.16 15:18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베이글’ BI가 공개됐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의 파트너사 메타스케일(대표 권승조)이 개발 중인 XR 메신저의 서비스 명 ‘베이글(Bagel)’과 BI(Brand Identity)를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베이글은 메신저 중심의 메타버스를 지향하는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서비스다. ‘더 나답게,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재밌는 대화, 친구들과의 아지트’를 콘셉트로 개발했다.

이용자는 현실의 나와 연결된 아바타를 만들어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다. 얼굴과 동작 인식 기술을 적용해 나만의 표정과 동작 구현이 가능하다.

베이글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즐길수록 사용자와 크리에이터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P&E(Play & Earn)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 3.0(WEMIX3.0)’에도 온보딩한다.

메타스케일 권승조 대표는 “베이글의 형태가 친구들을 메타버스로 이어주는 텔레포트, 메타버스로 가는 관문이자 블랙홀을 연상시킨다는 점에서 서비스 명을 짓고 BI도 디자인했다”라며 “메신저의 본질을 지키면서 다양한 쓰임새와 즐거움을 주는 유연하고 미래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베이글은 10월 중 일본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앞서 9월에는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먼저 실시할 계획이다.

메타스케일은 프리챌과 네이버 디자인 센터장, NHN Arts 대표, 카카오IX 대표, 카카오 CIPO(최고IP책임자) 등을 역임한 권승조 대표가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국내 유수 IT 기업에서 개발, 사업을 담당했던 인력들을 중심으로 베이글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위메이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메타스케일과 베이글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