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6:17
스포츠

KBO 레전드들, MLB 레전드들과 홈런 대결 펼친다

기사입력 2022.08.12 10:18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대한민국 야구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MLB 레전드 선수들이 홈런더비 경쟁을 펼친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는 오는 9월 17일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컬처파크에서 개최되는 'FTX MLB Home Run Derby X Seoul'에 KBO 히어로 자격으로 이승엽, 박용택, 정근우, 김태균이 출전한다고 밝혔다.

MLB 글로벌 프로젝트로서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4개팀이 다양한 선수 구성과 새로운 경기 방식으로 볼거리를 제공할 'FTX MLB홈런더비X'는 지난달 9일 런던 크리스탈 팰리스 파크에서 첫 이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고, 서울(9월)과 멕시코시티(10월)에서도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MLB의 보스턴 레드삭스, 시카고 컵스, LA 다저스, 뉴욕 양키스 등 4개의 클럽이 참가하는 'FTX MLB 홈런더X 서울'에서 각 팀은 레전드, 히어로, 슈퍼스타, 그리고 와일드카드 등 4명으로 구성된다. 

'레전드'로 출전하는 아드리안 곤잘레스, 닉 스위셔, 쟈니 곰스, 지오바니 소토는 모두 MLB 선수 출신이고, 이번 서울 대회에서만 특별히 뛰게 되는 '히어로' 자리에는 이승엽, 박용택, 정근우, 김태균 선수가 참가한다. 

'슈퍼스타'는 소프트볼 및 여자 야구 현역 선수들이 참가하고,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가 출전하는 '와일드카드'는 야구 입문자에서 홈런 타자로 성장하기까지의 여정을 보여줄 수 있는 컨텐츠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다.

'FTX MLB 홈런더비X 서울'에 참가하는 정근우는 "MLB글로벌 이벤트에 KBO 대표로 출전하게 되어 영광이다. 많은 야구팬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매우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균도 "MLB 레전드들과 전세계 많은 야구팬들에게 한국 선수들의 파워를 보여주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또한, 홈런더비X 경기와 함께 관람객들이 야구를 체험할 수 있는 배팅존, 투구존등이 설치되고, MLB 구장 음식에서 영감을 받은 음식을 접할 수 있는 푸드코트, 그리고 각종 카니발 게임등 MLB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여러 공간이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경기 이후 현장에서는 싸이, 크러쉬, 헤이즈가 공연하는 K-POP 페스티벌이 열릴 예정이어서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야구를 통한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FTX MLB 홈런더비X 서울'의 티켓은 위메프, 인터파크, 티켓링크와 네이버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메이저리그 공식 한국 계정을 통해 행사를 팔로우 하면 와일드카드의 훈련 모습, Behind-the-Scene 자료들 또한 접할 수 있다.

사진=스포츠인텔리전스그룹 제공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