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1 17:11
연예

'뚜두뚜두' 만든 알티, '쇼미더머니11' 프로듀서 합류

기사입력 2022.08.01 07:41 / 기사수정 2022.08.01 07:41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알티(R.Tee)가 '쇼미더머니 11' 프로듀서로 합류한다. 

알티는 지난 2014년 데뷔 앨범 'We Got The World'로 음악활동을 시작해 빅뱅, 블랙핑크, 위너, 아이콘, 전소미, 트레저 등의 메가 히트곡을 제작, 뛰어난 실력을 갖춘 더블랙레이블의 대표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다. 

2019년 아티스트 안다(Anda)와 콜라보레이션 싱글 앨범 '뭘 기다리고 있어'를 발표한 후, 전소미의 싱글 앨범 'What You Waiting For'를 연이어 발매, 유튜브 조회수 1200만 뷰를 달성하고, 빌보드 '2019 올해의 베스트 K-Pop 송 25 (The 25 Best K-pop Songs of 2019: Critics Picks)'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뛰어난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을 선보인 바 있다. 

알티는 본인의 음악활동 외에도 프로듀서로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했다. 블랙핑크의 '불장난', '뚜두뚜두 (DDU-DU DDU-DU)', 'Kill This Love', 'How You Like That', 'Lovesick Girls', 블랙핑크 리사의 싱글 'Money' 등에 참여했다.   

또한 알티는 DJ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EDM DJ이자 프로듀서로서, 전 세계 최고 DJ들에게 찬사를 받은 바 있으며, 'World DJ Festival'과 같은 세계 무대에서 공연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Mnet '쇼미더머니 11'에 합류하게 된 알티는 "출연자들의 소중한 꿈이 달린 만큼 저 역시 진정성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 개성 넘치는 지원자들과 좋은 시너지로 협업해 지금까지 '쇼미더머니'에서 보여준 적 없는 신선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멋진 음악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릴보이-그루비룸, 박재범-슬롬, 더콰이엇-릴러말즈, 저스디스-알티가 함께하는 '쇼미더머니11'은 올 하반기 첫 방송된다. 

사진=더블랙레이블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