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4.13 16:52 / 기사수정 2011.04.13 16:52
[엑스포츠뉴스 정보]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노령화가 가속화되면서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보험료가 보다 저렴한 젊은층들의 실손 보험가입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실비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로는 소비자들의 보험가입에 대한 인식변화를 꼽을 수 있다. 기존 정해진 보험 설계 상품을 구입했다면 실비보험은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을 직접 골라 선택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실비보험들이 선보이고 있어 보험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효율적인 실비 보험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알아보도록 하자.

○ 100세 시대 보장기간 80세까지는 짧다.
최근에는 대부분 100세까지 보장하는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이 선보이고 있으나 그래도 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 나이를 꼭 확인해야 한다.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80세 만기 보험상품으로는 의료비가 필수인 노년기를 책임질 수 없다. 나이가 많을수록 질병에 노출될 위험 또한 크기 때문에 꼭 100세까지 의료비를 받을 수 있는 보장을 선택하도록 한다.
○ 비례보상 고려해서 중복없이 보장금액은 넉넉하게
가입시기에 보장금액이 충분하더라도 시간이 흐를수록 물가가 오르고, 이에 의료비가 상승하게 되면 보장금액이 부족할 수 있다. 신종플루나 광우병, 조류독감 등 신종질병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요즘 보험지급을 최대한 늘려놓는 것이 유리하다. 때문에, 보장금액이 가장 큰 입원의료비 5천만 원 한도, 통원의료비 30만 원 한도로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비교 바로가기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