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4:32
게임

'서머의 왕' kt, 장기전 끝 담원 기아 격파…'8승 달성' [LCK]

기사입력 2022.07.29 22:55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kt가 스윕승을 거뒀다.

2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는 '2022 LCK 서머' 2라운드, 담원 기아 대 kt 롤스터의 경기가 치러졌다.

이날 담원 기아에서는 '너구리' 장하권, '캐니언' 김건부, '쇼메이커' 허수, '덕담' 서대길, '켈린' 김형규가 나왔고, kt에서는 '라스칼' 김광희, '커즈' 문우찬, '빅라' 이대광, '에이밍' 김하람, '라이프' 김정민이 출전했다.

2세트에서 담원 기아는 세주아니, 트런들, 라이즈, 루시안, 나미를 선택했고, kt는 오른, 비에고, 아리, 아펠리오스, 룰루를 픽했다.

첫 킬은 탑에서 나왔다. '커즈'는 '너구리'가 점멸이 없다는 점을 노려 탑 갱킹을 시도했고, '라스칼'과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너구리'를 잡아냈다.

이후 kt는 5인 바텀 다이브를 시도했고, 깔끔하게 성공시키며 '덕담'과 '켈린'을 쓰러뜨렸다. 전령은 '캐니언'이 가져갔고, 첫 번째 드래곤인 화염용은 '커즈'가 처치했다.

담원 기아 역시 5인 바텀 갱킹을 시도했지만 '라이프'를 잡는 데 그쳤고, kt가 빠르게 합류하면서 되레 '쇼메이커'를 제외한 모두가 잡히고 말았다.

담원 기아는 전령을 활용해 탑 1차 포탑을 밀어냈다. '라스칼'이 다시 한번 바텀으로 향한 사이, 담원 기아는 혼자 있던 '커즈'를 자르는 데 성공했다.

탑에서는 '너구리'가 2차 포탑을 철거했고, 바텀에서는 '에이밍'이 1차 포탑을 밀어냈다. 이어 미드로 올라간 담원 기아는 미드 1차 포탑까지 파괴하며 kt의 상승세를 막았다.

'에이밍'이 탑 1차 포탑을 밀어낸 가운데, '덕담'은 미드에서 '빅라'를 노렸지만 뒤이어 합류한 '커즈'에게 역공을 당하며 '켈린'과 함께 죽게 됐다.

담원 기아는 바텀에 혼자 있는 '빅라'를 잡으려 했지만, kt가 다시 한번 빠르게 합류하면서 담원 기아를 잡아먹었다.

두 번째 드래곤인 바람용은 담원 기아가 가지고 있는 상황, kt는 여유롭게 세 번쨰 드래곤인 마법공학 용을 섭취했다.

네 번째 드래곤인 마법공학 용을 kt가 가져간 직후 5:5 한타가 열렸다. '커즈'를 먼저 잘라낸 담원 기아는 kt를 끝까지 쫓아가 '에이밍'까지 잡아내는 데 성공했다.

다섯 번째 드래곤인 마법공학 용과 영혼을 내준 담원 기아는 바론으로 시선을 돌려 버프를 획득했다. 이어 바론 버프를 활용해 미드 2차 포탑을 밀어냈지만, 그 과정에서 '너구리'가 쓰러졌다.

장로 드래곤이 등장하고 긴장감 넘치는 대치를 이어가던 두 팀. 승자는 담원 기아였다. 장로 드래곤을 처치한 담원 기아는 '라스칼'과 '커즈'를 잡아낸 후 미드 억제기를 파괴하고 바론 버프를 둘렀다.

두 번째 장로 용이 나오고, 다시 한번 대규모 한타가 열렸다. 강타 싸움에서 승리한 kt는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두고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