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7:50
스포츠

"고개 숙여 사과" 윤이나, 오구 플레이 자진신고 후 대회 출전 중단

기사입력 2022.07.25 17:59 / 기사수정 2022.07.25 17:59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윤이나(19)가 대회 도중 규정을 위반했던 사실을 실토하고 자숙의 뜻으로 대회 출전을 잠시 중단한다고 25일 밝혔다.

윤이나의 매니지먼트사인 크라우닝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7월 14일 선수의 첫 번째 우승 대회인 에버콜라겐 퀸즈 마스터즈 1라운드 당시 6월 16 일 치러진 한국여자오픈 1라운드에서 발생한 선수의 오구 플레이에 대해 인지했다. 확인 결과 선수가 사실을 인정했다"고 밝혔다.

크라우닝은 "7월 15일 대회 주최측인 대한골프협회에 오구 플레이를 자진 신고 했다. 이후 18일 대한골프협회로부터 선수의 해당대회 실격 및 기록 수정을 통보 받았다. 현재 대한골프협회의 처분을 기다리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어떠한 처분도 겸허히 받아들이고자 한다. 선수는 순간의 잘못된 판단을 후회하고 있으며 깊은 죄책감으로 반성하고 있다. 또한 처분 결과와 상관없이 대회 출전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얘기했다.

크라우닝은 "좋지 못한 사건으로 실망감을 안겨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 하지만 선수가 이 불미스런 행동으로 무대에 서기 위해 노력한 모든 순간들을 부정당하지 않길 바랄 뿐이다. 이에 선수의 사과문을 첨부한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윤이나의 사과문 전문.

윤이나 선수입니다.
지난 6월 16일 목요일 한국여자오픈 1라운드에서 발생한 오구 플레이에 사과드립니다. 저는 15번 홀에서 티샷이 우측으로 밀려 공을 찾던 중, 앞쪽에 있는 깊은 러프에 공이 있다는 주변의 조언에 따라 그것이 저의 공인 줄 오해하고 플레이를 진행 했습니다.
그러나 곧 저의 공이 아님을 알게 되었고, 처음 겪는 상황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순간 판단이 서지 않아 결국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은 채 플레이를 이어 갔습니다. 선수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며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저의 불공정한 플레이로 참가하신 모든 선수의 마음에 상처를 입혔습니다. 또한 모든 관계자 분들과 팬 분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렸습니다. 전적으로 저의 잘못입니다.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저는 이 사건에 대한 협회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그에 따른 조치를 달게 받겠습니다. 동시에 성적에만 연연했던 지난날들을 처음부터 되짚어 보며 반성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저의 미성숙함이 어떤 결과를 초래했는지 깊이 들여다보겠습니다. 다시는 이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나은 선수, 그리고 사람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