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6:33
연예

'오늘의 웹툰' 김갑수, 만화가 변신…인자 카리스마 작렬

기사입력 2022.07.22 11:31

하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배우 김갑수가 ‘오늘의 웹툰’ 속 백어진으로 완벽 변신해 기대감을 높인다.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에서 만화계의 거목 백어진으로 변신한 김갑수의 모습이 공개됐다. 극중 ‘백어진’은 30년 이상 무협 만화인 '용' 시리즈를 그려온 만화가이다.

만화에서 웹툰으로 세대 교체되는 과정을 함께 한 대가이자, 아직까지는 웹툰 작가보다 만화가라는 명칭이 더 잘 어울리는 인물이다. 어시스턴트들의 작품을 자주 봐주고 데뷔를 독려하는 등 인망이 높기로 유명한 '어진 선생님'이기도 하다.

공개된 스틸 속 김갑수는 극과 극 눈빛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는 미팅 모드인 백어진과 작업 모드인 백어진의 사뭇 다른 모습을 포착한 것.



평상시에는 인자하고 따뜻한 성품을 보여주지만, 작업할 때만큼은 카리스마를 장착한다. 백어진은 매섭기 그지없는 눈빛으로 종이를 노려보는가 하면, 온 신경을 쏟아 선 하나 하나를 그리고 있다. 작업에 혼신을 다하는 그의 모습에서 대가의 카리스마가 느껴진다.

이처럼 김갑수는 인자함과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만화계의 거목 백어진의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만화에서 웹툰으로 세대 교체되는 과정 속에서 백어진이 겪게 될 복합적인 감정과 에피소드들을 공감가게 그려낼 것을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오늘의 웹툰'은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의 레벨업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다. 오는 2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 = 스튜디오S 제공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