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3:49
연예

고개 숙인 강다니엘, '성인지 논란' 결국 사과 [전문]

기사입력 2022.07.20 15:50 / 기사수정 2022.07.20 15:50

김노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스우파' 관련 실언에 대해 사과했다.

강다니엘은 20일 개인 SNS를 통해 "프라이빗 메시지 관련되어 사과의 말씀 먼저 올린다"며 "'긴장되고 떨렸다'라는 본의를 지나치게 과장되게 표현해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켜 송구스럽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성별 갈등을 조장하거나 확대하는 것을 경계하려는 상황에서도 제 대응 방식이 경솔했다. 늘 저를 아껴주시고 걱정해 주시는 팬분들께 이 모든 과정이 상처를 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강다니엘은 유료 소통 플랫폼인 유니버스 프라이빗 메시지를 통해 Mnet '스트릿 맨 파이터' MC 합류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 과정에서 "진짜 솔직히 말하면 남자들이라 너무 편해요. 행복해 기 안 빨려서. 원래 되게 무서웠고 '스걸파' 때가 더 무서웠는데 지금이 더 좋아요"라며 자신이 지난해 진행을 맡았던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와 비교하는 발언을 했다.

뿐만 아니라 강다니엘은 "화장도 아이라인 빡 하신 누님들이신데"라는 등 실언을 이어갔고, 이에 일부 팬이 성인지 감수성을 지적하자 "할 말을 잃었다. 차단 잘 가 뿅. 저런 분들은 스탠딩 코미디 가면 화내시고 나오시겠다 진짜. 편하게 살아요. 우리 안 그래도 팍팍한 삶인데. 선만 넘지 말고 살면 되잖아. 행복하자고"라고 말해 더 큰 논란이 일었다.

이하 강다니엘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강다니엘입니다.

프라이빗 메시지 관련되어 사과의 말씀 먼저 올립니다.

'긴장되고 떨렸다'라는 본의를 지나치게 과장되게 표현해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켜 송구스럽습니다.

이후 성별 갈등을 조장하거나 확대하는 것을 경계하려는 상황에서도 제 대응 방식이 경솔했습니다.

늘 저를 아껴주시고 걱정해 주시는 팬분들께 이 모든 과정이 상처를 드린 것 같아 죄송합니다.

앞으로 발언과 행동에 더욱 신중한 자세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