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10
스포츠

흥국생명, 멘탈 관리-커뮤니케이션 등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기사입력 2022.07.20 09:04

윤승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윤승재 기자) 흥국생명 배구단이 ‘프로배구 선수로서의 역량 걍화’를 주제로 스포츠 멘탈 관리,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팀워크 향상, 미디어 교육을 진행한다. 

구단은 그동안 워크숍 등에서 진행했던 일회성 교육에서 발전, 매 월 1회 정기적으로 선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를 준비했다. 또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기를 원하는 선수들의 의견을 적극 받아들여 자질 및 인성 함양에도 보탬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구성했다. 

지난 6월 첫 번째로 열린 ‘커뮤니케이션 교육’은 개인의 성격에 맞는 소통 방법을 습득해 선수들이 갈등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것에 목적을 뒀다. 교육에 참가한 김미연은 “사소한 말로 팀원들 간의 관계가 소원해질 수 있는데, 상대방을 배려하여 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더욱 끈끈한 팀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커뮤니케이션 교육 이외에도 구단은 비시즌 동안 전문적인 심리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효과적으로 슬럼프를 극복하고 정신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했다. 지속적인 교육과 상담을 통해 선수들이 스트레스를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내고 건강한 스포츠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미디어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은 만큼 언론사 인터뷰 스킬을 향상을 위한 자리도 마련했다. 전문가를 초빙하여 선수들이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훈련을 통해 다가오는 시즌을 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단은 “선수들의 실력 향상만큼 마음의 안정과 자기 관리도 중요하다”며 “선수들이 성적만을 목적으로 하는 선수로 나아가기보다 좋은 인품과 자질을 갖춘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흥국생명배구단

윤승재 기자 yogiyo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