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7:26
스포츠

13일 사직에 '비' 뜬다,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시구·공연 개최

기사입력 2022.07.10 12:25



(엑스포츠뉴스 김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세계에서 가장 큰 노래방으로 평가받는 사직야구장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이하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에 나선다.

롯데는 오는 13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리는 한화 이글스와의 홈 경기에서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FLY TO WORLD EXPO’를 개최해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부산의 매력을 알린다.

이날 롯데 선수단은 부산이 새겨진 동백유니폼을 입는다. 동백유니폼은 부산시를 상징하는 동백꽃의 붉은색을 반영한 유니폼으로 개막전, 팬사랑 페스티벌 등 부산 시민과의 주요 행사에서 착용해왔다. 선수들은 동백유니폼에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패치를 부착하고 경기에 나선다.

경기 전 특별 시구자로 사직을 찾는 가수 비(정지훈)와 롯데자이언츠 팬 대표가 패치를 선수단에 직접 전달해 엑스포 유치 열기를 드높일 예정이다. 특히 비(정지훈) 시구 시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예고한 롯데 이대호가 시타를 맡아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이외에도 행사를 붐업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롯데는 구단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 구축된 ‘G-UNIVERSE’ 내에 응원게시판을 마련한다. 또 부산 지역 학교와 군부대, 유소년 야구 선수단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초청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해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준비할 예정이다.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롯데 이대호, 전준우, 정훈은 경기 전 사직야구장 광장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의미로 선착순 203명을 대상으로 팬 사인회를 연다.

개회식에서는 부산 지역 대학교 응원단, 어린이 치어리더들의 특별 공연으로 재미를 더한다. 외야석을 활용한 거대 규모 통천 언베일링 행사, 드론 패치 수여식, 선수단이 관중들에 ‘부산에 유치해’라고 적힌 유치 응원 사인볼을 던져주는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또 5회 종료 후 클리닝 타임에는 가수 비(정지훈)가 단상에서 팬들과 함께 부산을 응원한다. 롯데 심볼과 부산 엑스포 엠블럼이 함께 어우러지며 롯데가 엑스포 유치에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은 레이저쇼가 열린다. 이어 6회 종료 후에는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한 부산 출신 댄스팀 Team H가 특별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관중과 함께 육성으로 엑스포 유치를 외치는 시간도 가진다. 롯데의 대표 응원가 ‘돌아와요 부산항에’에 ‘부산에 유치해!’와 ‘마 함 해보입시다’의 육성 응원이 더해져 사직야구장이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으로 가득 찰 예정이다. 또한 사직야구장은 부산 엑스포가 유치되는 날까지 외부 LED 조명을 활용해 엑스포 로고 컬러를 표현한다.

롯데는 행사 다음날인 오는 14일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최초로 부산에서 개최하고 그룹 차원의 엑스포 유치 지원을 이어간다. 롯데 주요 계열사 대표 및 지주사 임원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하반기 경영전략은 물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롯데 계열사들의 실질적이고 전방위적인 지원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는 전 그룹사가 참여하는 TFT를 구성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용덕,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가 TF팀장을 맡았고 4개 HQ군 총괄대표들이 해외 2개팀, 국내 2개팀을 운영하며 전사적 역량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롯데 오픈’에 ‘EXPO 2030 BUSAN’ 포토월을 설치하고 전광판을 통해 홍보 영상을 상영했다. 또 신동빈 회장이 직접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CGF(The Consumer Goods Forum) 글로벌 서밋(Global Summit)의 롯데 부스에서 글로벌 소비재 경영진을 비롯한 포럼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 활동을 펼쳤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김지수 기자 jiso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