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10-02 08:49
연예

에스파, 미니 2집 선주문만 161만장…'K팝 걸그룹 최고기록'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2.07.08 10:14 / 기사수정 2022.07.08 10:14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선주문량 161만 장을 돌파했다.

8일 발매되는 에스파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걸스)'의 선주문 수량이 총 1,610,517장(7월 7일 기준)을 돌파했다. 이는 K팝 걸그룹 선주문 최고 기록이다.

이번 앨범에는 강렬하고 에너제틱한 매력의 타이틀곡 'Girls'를 비롯해 'Life’s Too Short(라이프스 투 쇼트)'의 영어 버전과 한국어 버전, '도깨비불 (Illusion)', 'Lingo(링고)', 'ICU (쉬어가도 돼)' 등 신곡 6곡이 수록됐다. 

여기에 기존 발표곡 'Black Mamba(블랙맘바)', 'Forever (약속)(포에버)', 'Dreams Come True(드림스 컴 트루)'가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되어 총 9곡을 만날 수 있다.

에스파는 "저희의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의 선주문이 161만 장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듣고 놀라고 기뻤다. 새로운 앨범을 오래 기다려 주신 만큼, 열심히 준비하며 노력했는데 시작부터 좋은 기록을 세우게 돼서 벅찬 마음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좋은 음악과 무대 보여드리는 에스파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에스파는 오는 11일 오후 8시부터 유튜브 및 TikTok(틱톡) aespa 채널을 통해 생방송 'aespa Girls Comeback Live(에스파 걸스 컴백 라이브)'를 진행, 다양한 코너로 팬들과 활발히 소통할 계획이다.

한편, 에스파의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는 8일 오후 1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타이틀곡 'Girls'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공개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