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9:20
게임

증명하려는 '구마유시' 이민형 "팬들의 불안함 이해하지만 걱정 말고 믿어주길" [인터뷰]

기사입력 2022.06.25 08:17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너무 걱정하지 말고 믿어 줬으면 좋겠다"

지난 23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는 '2022 LCK 서머' 1라운드 T1 대 리브 샌박의 맞대결이 치러졌다.

이날 T1은 리브 샌박을 빠르게 2대0으로 제압하며 3연승을 질주했다. 23연승을 달성한 T1. 1주차보다 더 발전한 밴픽과 플레이가 돋보이는 경기력이었다. 

이민형은 1세트 제리로 딜을 퍼부었다. 선취점은 내줬지만 한타에서 폭딜을 뿜어내며 팀 승리에 제 역할을 다했다.

그는 경기 후 열린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계속 연승을 이어나가는 것에 뿌듯하다. 다음 경기도 잘하고 싶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그는 T1의 경기력에 대해 "우리는 항상 하던대로 한다고 생각한다. 팬들이 걱정이 많은 것 같다. 불안한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고 우리는 언제나 증명할거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여전히 T1 바텀이 최고라는 이민형. "아직도 우리 바텀이 최강이라 생각하고 있다"며 담원 기아전 봇 구도에 대해 설명했다. 

다음은 '구마유시' 이민형의 인터뷰 전문이다. 

> 3연승을 내달리게 됐다. 먼저 리브 샌박을 잡은 소감은?

연승을 신경 쓰지 않는다. 그래도 계속 연승을 이어나가는 것에 뿌듯하다. 다음 경기도 잘하고 싶다. 

> 개인적으로 T1의 경기력은 어느정도 올라왔다고 보는가? 

솔직히 말하면 우리는 항상 하던대로 한다고 생각한다. 팬들이 걱정이 많은 것 같다. 불안한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고 우리는 언제나 증명할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 리브 샌박전 밴픽이 좋았다는 평가가 많다. 이에 대해선? 

밴픽도 말하자면 시도해볼건 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가끔 꼬일수도 있지만 그것도 경험이다. 리브 샌박전 밴픽은 잘 됐던 것 같다. 

> 1세트 미드 스웨인을 꺼내들었는데 픽 배경은?

스웨인이 버프를 많이 받아서 이리 저리 활용하고 있다. 특히 상혁이 형이 스웨인을 할 때 한타에서 잘하고 자신있다고 해서 꺼냈다. 원딜 스웨인도 연습은 해봤다. 

> 2세트 오랜만에 탑 게임이 나왔는데 제우스의 반응은? 

조합이 딱 나오자마자 제우스 선수가 해줘야 했는데 팀적으로 잘 케어해줬다. 제우스 선수도 해줘야 할 때 부담을 느끼보다는 오히려 잘하는 것 같다. 고맙다. 

> 최근 경기 추세가 길어지고 있는데 이 메타에 어느정도 적응했고 개인적인 느낌은 어떤가?

솔직히 미드에서 하염없이 성장할 때 지루하다는 생각은 든다. 그래도 한타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팬들이 보는 재미는 있을 것 같다. 또 후반 가면 원딜이 중요해지니 그런 부분에서 나는 자신있다. 

> 서머가 시작됐다. 팀 적인 목표와 개인적인 목표를 말해달라

팀 목표는 우승이다. 연승도 가능하면 충분히 많이 이뤄내고 싶다. 개인적인 목표는 올프로와 꾸준히 증명하는 것이다.

나는 세상이 잔인하다고 생각한다. 증명을 해도 계속 증명을 요구하는 게 세상이다. 은퇴할 때까지 증명해야한다. 나는 은퇴할 때까지 잘하다가 박수칠 때 떠나겠다.  

> 다음 경기가 담원 기아와의 맞대결이다. 먼저 각오는?

하던대로 잘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 

> 봇 구도는 어떻게 보고 있나?

압살. 아직도 우리 바텀이 최강이라 생각하고 있다. 우리 이길 바텀은 없다. 우리가 우세하다. 

> POG 욕심도 날 것 같은데 

제우스 선수와 2번씩 나눠 먹다가 제우스 선수가 리브 샌박전 단독으로 치고 나갔는데 질투가 난다. 다음 경기는 내가 독차지 하겠다. 

> 그리고 이제 팬미팅이 진행되는데 팬들과 오랜만에 만난 소감은?

그동안 나도 해보고 싶었다. 되게 재밌고 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좋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우리가 지금 연승을 이어나가고 있는데 너무 걱정하지 말고 믿어 줬으면 좋겠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