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5 10:13
연예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 "감정에 집중하는 영화…자극적인 다이얼 낮췄다"

기사입력 2022.06.21 16:39 / 기사수정 2022.06.21 18:35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박찬욱 감독이 '헤어질 결심'을 공개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21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박찬욱 감독과 배우 탕웨이, 박해일이 참석했다.

이날 박찬욱 감독은 "청소년 관람 불가가 아닌 등급을 정하고 기획을 한 것은 아니다. 인생을 살아본 사람이어야 잘 이해할 수 있는 사랑 이야기를 해야 한다는 마음을 먹었을 뿐이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주변에 어른들 이야기라고 하니까, 노출도 굉장하고 강한 영화가 아닐까 하는 반응이 오더라. 그래서 그 때 깨달았다. 반대로 가야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또 "오히려 어른들의 이야기인만큼, 감정에 집중하고 싶었다. 강렬하고 휘몰아치는 그런 감정보다는, 은근하고 숨겨진 감정에 집중하는 영화를 하려면 자극적인 요소는 다이얼을 좀 낮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29일 개봉한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