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8-17 01:58
연예

하이라이트 손동운, 지상파 드라마 데뷔…'오늘의 웹툰' 작가 役

기사입력 2022.06.07 13:43 / 기사수정 2022.06.07 13:43


(엑스포츠뉴스 백민경 인턴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손동운이 '오늘의 웹툰'을 통해 지상파 드라마에 데뷔한다. 

7일 하이라이트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측은 "손동운이 오는 7월 29일 첫 방송되는 SBS 드라마 '오늘의 웹툰'에 오윤 역으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손동운의 지상파 드라마 데뷔작이 될 '오늘의 웹툰'은 부상으로 운동을 포기한 유도선수 출신 온마음이 네온 웹툰 편집부에 취직한 후, 진정한 웹툰 편집자로 성장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랑 받은 '중쇄를 찍자'를 원작으로 하며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의사 요한' 등 다수의 작품을 연출한 조수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극중 손동운은 웹툰 작가 오윤 역을 맡는다. 오윤은 일상 개그 만화로 인기를 얻은 훈남 웹툰 작가이자 방송 활동을 통해 셀럽으로도 유명세를 얻은 캐릭터다. 차기작 연재를 두고 네온 웹툰 편집부 사람들과 다양한 관계를 맺을 예정이다.

14년 차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의 막내이자 자신만의 감성을 지닌 싱어송라이터, 예능과 연기를 넘나드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손동운이 이번 '오늘의 웹툰'을 통해 지상파 드라마에 데뷔한다.

특히 손동운은 그간 뮤지컬 '캐치 미 이프 유 캔', '위대한 캣츠비 RE:BOOT', '모래시계', '알타 보이즈'와 웹드라마 '잡고 싶은 녀석들'에서 안정적인 연기와 높은 캐릭터 이해도를 보여준 터. 지상파 드라마인 '오늘의 웹툰'에서도 손동운의 열정이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손동운은 지난 6일 두 번째 미니앨범 'Happy Birthday (해피 벌스데이)'를 발매, 타이틀곡 '우리 날씨 맑음 (Today's Weather)'을 비롯한 자작곡 트랙들로 음악 팬들에게 자신만의 감성을 알렸다. 3년여 만의 솔로 컴백에 이어 '오늘의 웹툰' 출연 소식이 반가움을 자아낸다. 

손동운이 출연하는 '오늘의 웹툰'은 '왜 오수재인가' 후속으로 오는 7월 29일 첫 방송된다. 

사진 = 어라운드어스

백민경 기자 bett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