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3.31 15:23 / 기사수정 2011.03.31 15:23
[엑스포츠뉴스 정보] 아이하트(대표 신중호, n-forum.com)의 김형철 총괄사업부장은 문자메시지 통합전송모듈 NPRO 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PRO 2.0은 기존 NPRO 1.0모듈로 전송 가능했던 SMS, LMS, MMS, URL, VMS 외에도 바코드 자동생성 MMS전송 기능을 추가하여, 이를 활용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고객관리 전략수립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NPRO 2.0은 프랜차이즈나 브랜드 업체의 DB와 연동하여 바코드 이미지를 합성, 본사 또는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는 모듈이다.
NPRO 2.0에서는 QR코드와 ITF, EAN13 형식을 지원하며, 바코드뿐만 아니라 단문메시지와 장문,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또한, UNIX, LINUX, Windows 등의 다양한 OS 환경과 오라클, 큐브리드, MS-SQL, MY-SQL 등 거의 모든 종류의 DB와 호환된다.

최근 스마트폰 붐에 힘입어 과거에는 제품포장 겉면에서만 보였던 바코드가 우리 생활 속에서 점차 모바일 MMS 메시지 형태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아래 사례로 살펴보자.
<사례-1> 바코드 입장권(박람회, 전시회, 놀이동산 등)
올 4월 결혼 예정인 직장인 K과장(여, 36세)은 혼수에 관한 스트레스를 느끼던 차에 인터넷으로 코엑스 OO웨딩박람회에 관하여 살펴보던 중,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입장권을 바코드 MMS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결혼박람회 당일 별도의 티켓이나 번거로운 본인확인 없이 휴대폰 바코드 MMS 입장권 제시만으로 입장할 수 있었고, 결혼준비에 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