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4:37
연예

문채원X주원 ‘굿닥터’, 웹툰 정식 연재…2D로 만나는 힐링 감성

기사입력 2022.05.30 10:36

하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메디컬 드라마 ‘굿닥터’의 감동을 매주 일요일마다 웹툰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일요웹툰으로 정식 연재되는 웹툰 ‘굿닥터’는 네이버웹툰 매일플러스를 통해 지난 28일 밤 첫 공개됐다.

2013년 KBS 2TV 드라마 ‘굿닥터 (극본 박재범/연출 기민수)’를 원작으로 한 웹툰 ‘굿닥터’는 대학병원 소아외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문의들의 노력과 사랑을 그려낸 휴먼 메디컬 드리마다.

원작 드라마는 자폐증 및 서번트 증후군을 앓던 주인공의 성장 이야기는 물론 병원 내 정치 및 의료기관의 잇속과 의료제도의 모순점까지 두루두루 터치하는 면모로 종영 이후에도 많은 이들에게 ‘인생 드라마’로 기억되고 있다.

특히 배우 주원과 문채원, 주상욱 등의 출연으로 화제가 되었으며 미국과 일본에서도 리메이크 되는 등 현재까지도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다.

웹툰 ‘굿닥터’는 웹툰다운 신선한 방식과 연출로 원작 특유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그려내며 첫회부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순수한 매력의 주인공들이 함께 완성한 ‘힐링 드라마’였던 만큼 원작의 기분 좋아지는 감동을 2D 감성으로 한층 포근하게 녹여내며 독자들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웹툰 ‘굿닥터’는 드라마의 감동을 잇는 매력으로 사회초년생과 청춘들을 비롯한 대중에게 진한 감동의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또 그 속에서 잘못된 편견을 깨고 진정한 우리를 찾는 이야기를 담아내며 무한한 응원의 메시지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 = 바이포엠스튜디오 제공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