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3 03:58
연예

손석구, 김지원 향한 고백…염씨 가족에 선사한 '손석구씨' 매력 (나의해방일지)

기사입력 2022.05.30 08:50 / 기사수정 2022.05.30 09:32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가 대중의 호평을 얻으며 종영한 가운데, 작품과 캐릭터로 그 진가를 입증하며 다시 한번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낸 배우 손석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나의 해방일지'는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남매와 외지인 구씨의 행복 소생기를 그린 작품이다. 

'나의 해방일지'는 이 땅의 많은 아들과 딸들, 언니와 동생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한 것은 물론, 매회 셀 수 없이 많은 명대사를 내 놓으며 시청자들이 울고 웃게 만들었다.

그 중 손석구가 연기한 구씨는 서울의 흰자 같은 마을 산포에 흘러 들어와 염씨 가족에게 해방을 선사했다. 각자 삶의 무게를 버텨가며 산포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와중에 나타난 구씨의 존재는 염미정(김지원)을 비롯한 염씨네 가족들에게 신선한 자극이었고, 숨통 트이는 존재였던 것. 


회가 거듭될수록 그를 향한 대중의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손석구씨', '손석큐티' 등 수많은 수식어가 탄생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방송계는 물론 영화계에서도 손석구가 출연한 '범죄도시2'가 개봉 12일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팬데믹 이후 최고의 흥행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자신이 맡은 역할을 매력 있게 소화하며 주목받는 손석구가 앞으로의 작품에서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어떤 모습으로 그려낼지 주목된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