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9:32
게임

아프리카TV, '방송국 애드벌룬 선물 이벤트' 오는 19일까지 진행…추첨으로 아이패드 프로 제공

기사입력 2022.05.03 09:15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아프리카TV가 '방송국 애드벌룬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9일까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의 방송국에 유저 참여형 서비스인 ‘애드벌룬’을 선물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드벌룬’은 광고 시청·설문 참여·상품 구매 등으로 유저가 BJ를 후원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서비스다.

‘애드벌룬’ 선물하기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는 아프리카TV 유저가 광고 시청을 통해 획득한 애드벌룬을 BJ의 방송국에 선물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또한, BJ의 방송국 상단에 위치한 이벤트 배너를 통해서도 애드벌룬을 선물할 수 있고, ‘내 애드벌룬’ 페이지에서 원하는 BJ를 선택해 애드벌룬을 선물하는 방식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총 10,000개 이상의 애드벌룬 선물 목표를 달성한 BJ 방송국에 1회 이상 애드벌룬을 선물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BJ에게 애드벌룬을 선물해 이벤트에 중복으로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며, BJ가 선물 받은 누적 애드벌룬 수는 각 BJ들의 방송국 또는 '내 애드벌룬 정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애드벌룬은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VOD를 통해 영상 광고를 시청하거나, 애드벌룬 페이지에서 다양한 광고에 참여해 모을 수 있다.

또한, 유저들에게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기능성 아이템 ‘퀵뷰 플러스’를 이용 중인 경우 30일마다 애드벌룬이 10개씩 지급되며, LIVE와 VOD에서 영상 광고를 보지 않아도 애드벌룬을 월 최대 12개까지 추가로 모을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애드벌룬 이벤트를 시작으로 BJ들이 자체적으로 애드벌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형태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가는 등 내가 좋아하는 BJ에게 애드벌룬으로 후원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서비스와 이벤트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방송국 애드벌룬 선물하기 이벤트 참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애드벌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아프리카TV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