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2:59
게임

컴투스, 'OOTP 베이스볼' 23번째 시리즈 출시…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추가

기사입력 2022.04.25 10:31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컴투스가 'OOTP 베이스볼' 23번째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MLB, KBO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 시리즈의 최신작인 ‘OOTP23’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OOTP 베이스볼’은 올해로 시리즈 23번째 시즌을 맞는 PC 온라인 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매년 전 세계 메이저리그 팬들이 새 시즌을 기다리는 독보적인 MLB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OOTP23’은 MLB, KBO 등 각 국가별 야구 프로 리그의 최신 구단 정보 및 선수 로스터를 게임 내 그대로 반영했으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보다 정교한 구단 운영의 재미를 더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이용자의 입맛에 따라 자신의 구단을 맞춤형으로 지정할 수 있는 고도화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추가됐다. 선수들이 착용한 장비들의 디자인 옵션을 변경하고 대체할 수 있는 유니폼을 만들거나, 게임 플레이 방식을 새롭게 설정하는 등 자신만의 야구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의 편의성도 대폭 개선됐다. 매니지먼트 게임 장르에 친숙하지 않은 이용자라도 빠른 시일 내 전문적인 구단 운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튜토리얼 시스템이 도입됐으며, 라인업 및 팀 타격 전략 등을 미리 지정할 수 있는 신규 옵션도 추가돼 보다 심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한층 리얼한 시뮬레이션 연출을 위해 그래픽 엔진을 업그레이드했으며, 과거부터 현재까지 모든 선수들의 모습을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새롭게 구현하는 등 보다 현실감 넘치는 경기를 즐길 수 있게 했다.

‘OOTP23’은 OOTP 공식 웹사이트와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OOTP 베이스볼’은 지난해 KBO 정식 라이선스 도입을 통한 콘텐츠 강화는 물론 시리즈 최초 한글화 정식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팬들도 언어 장벽 없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사진=컴투스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